[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내년도 목회 중점 사역, ‘현장예배·소그룹’ 강화 외(11/24)

사진: 목회데이터연구소

오늘의 한반도(11/24)

한국교회 내년도 목회 중점 사역, ‘현장예배·소그룹’ 강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내년도 목회 중점 강화 사항으로 ‘현장예배’와 ‘소그룹’ 강화를 강조했다. 목회데이터연구소가 22일 발표한 넘버즈 169호에 따르면, ‘2023년 목회 계획에서 어느 분야에 가장 중점을 두기 원하는가?’의 질문에, ‘현장 예배 강화’(40%)와 ‘소그룹 강화’(36%)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견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성인 성도들에 대한 교육 훈련 강화’와 ‘전도와 선교 강화’가 각각 29%, ‘다음세대 교육강화’ 26%, ‘교인간의 친교와 교제강화’ 21%, ‘온라인 예배 및 활동 강화’ 12%, ‘사회봉사/사회적 책임 수행’ 6% 순으로 나타났다.

교육현장 혼란 초래하는 ‘민주시민교육’… “헌법 가치·정치적 중립성으로 교육해야”

교육 전문가들이 2022 교육과정 개정안 중심에 ‘민주시민교육’이 자리잡았다며, 이로인해 “교사와 학생들에게 혼란과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지난 21일 열린 ‘민주시민교육, 무엇이 문제인가 : 시‧도 현황 및 학교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포럼에서,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한국교총) 회장은 “(이번 개정안이) 성에 대한 여러 정체성에 치우친 인권 개념 등을 민주시민교육 안에서 다룸으로써 교육현장의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날 발제를 맡은 손덕제 한국교총 부회장(외솔중학교 교사)은 이러한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대안으로 “각 시도 교육청별로 정치편향적으로 채택되고 있는 현재의 민주시민교육 교재를 폐지하고, 헌법의 가치와 정치적 중립성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교육과정의 내용을 토대로 교육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부에서 범교과과정의 범위 안에서 민주시민교육의 교재를 개발하여 보급하여야 할 것”이라고 제언했다.

한국 VOM, 박해 받는 기독교인 위한 ‘2023 기도 달력’ 제작· 배포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2023년 탁상용 기도 달력을 제작, 수령을 희망하는 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이 달력에 핍박받는 성도들이 요청한 구체적인 기도제목이 365일 날짜 별로 실려있으며, 복음의 문이 닫힌 나라에서 사역하는 성도들의 감동적인 사진이 월 별로 실려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숙 폴리는 자신들에게 기도를 요청해온 성도들은 고난에서 건져달라고 기도하는 대신, 고난 속에서도 신실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자신들이 고난을 받더라도 복음이 널리 전파되게 해달라고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기도 달력은 한국 VOM 웹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정가격에 식량 공급하라자력갱생 기업소 통제

북한이 자체로 식량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소들을 대상으로 ‘국정가격에 식량을 공급하라’는 내용의 지시문을 하달하고 집행 감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고 23일 데일리NK가 전했다. 소식통은 23일 “내각 비상설 경제발전위원회가 국가계획위원회와 협동해 자체로 종업원들에게 식량을 공급하는 단위들은 국가가 정해주는 가격으로만 식량을 판매해야 하며 이에 대해 철저히 감독하겠다는 내용의 공동지시문을 내렸다.”고 전했다. 북한에서는 1990년대 고난의 행군을 겪으며 국가배급체계가 붕괴되자 이른바 ‘자력갱생’한 기업소들이 공급 가격을 알아서 정해도 문제 되지 않았으나 이번에 국정가격보다 싸게 공급하지 못하도록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이다.

당국, 교육지원 약속 어기고 비용 주민에 전가

최근 북한당국이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외치며 교육부문에 대한 전 사회적인 지원을 강조하지만 국가 지원은 전혀 없고 고스란히 주민 부담으로 전가하고 있어 불만의 목소리가 높다고 2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전했다. 주민소식통은 21일 “중앙에서는 교육을 중시한다면서 국가 차원에서 교육부문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지만 예산을 전액 지방 당과 행정기관에 고스란히 떠넘겼다.”면서 “자금 부담을 지게 된 각 지방 행정기관들은 필요한 자금을 주민부담으로 떠넘겨 이달 초부터 교육부문에 대한 지원 명목으로 주민들에게 물자지원 과제가 부과되었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생계유지 하기도 힘든데 당국이 내린 지원물자과제에 앞으로 살아갈 길이 막막하다며 당국을 원망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탈북자 24, ‘유죄 판결’, ‘이민법 위반이유로 추방될 위기

미국에서 탈북자 24명이 추방될 위기에 있다고 RFA가 21일 보도했다. 미국 국토안보부 산하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자료에 따르면, 이달 17일 기준 추방 절차를 밟고 있는 북한 국적자 24명 중 3명은 유죄 판결을 받았고, 21명은 이민법 위반자이다. 미국 이민법에 따르면 비이민자가 입국 후 5년 내 범죄를 저질러 1년 이상의 형량을 선고 받거나, 기간에 관계없이 두 번 이상의 유죄판결을 받은 경우, 또 가정폭력이나 아동학대 등에 해당하는 유죄 판결을 받게되는 경우에는 추방재판에 넘겨지게 된다.

[알림]

복음기도신문 아이폰 앱 공개

복음기도신문 아이폰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완료돼 아이폰 사용자들도 어플을 통해 본지를 구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폰용 복음기도신문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복음기도신문’을 검색하면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복음기도신문은 열방의 소식을 성경적 관점으로 바라보며 기도할 수 있도록 국내 소식을 비롯 전세계 긴급한 기사들을 매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음기도신문 홈페이지 좌측 하단에 있는 ‘종 모양’을 클릭하셔서 알람을 신청하면, 모든 기사를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선교기자(취재사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복음기도신문은 선교기자와 함께 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와 선교지에서 일어나는 긴급한 소식들을 기도동역자들이 보고 신속하게 기도할 수 있도록 돕는 선교기자로 동역하실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선교기자는 자신이 있는 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현장을 기사나 간단한 메모, 촬영한 사진을 전달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오늘의 한반도를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20240417_YP_Fertility rate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최신기사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