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OM, 핍박받는 기독교인 자녀들에 성탄 선물 4500개 전달

사진: 한국VOM 제공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 자녀들에게 성탄절 선물 상자 4500개 이상을 전달했다면서 이들의 상황들을 전했다.

지난 성탄절은 나탈리아 사벨레바가 3월에 남편을 잃은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성탄절이었다. 나탈리아의 남편 세르게이는 지난해 2월 전쟁이 발발한 때부터 다른 우크라이나 기독교인 4명과 함께 전쟁으로 폐허가 된 마리우폴의 한 교회 지하실에 피신해 있던 주민 200명을 보살피고 있었다. 이들은 자신들이 돌보던 주민들을 위한 의약품과 보급품을 조달하기 위해 승합차를 운전하고 가던 중 러시아군의 수류탄에 맞아 목숨을 잃었다.

나탈리아는 당시 상황에 대해 “사랑하는 남편 세료자(세르게이)를 잃고 홀로 남겨졌던 그날은 내 인생에서 가장 끔찍하고 힘든 순간이요.”며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했고, 나도 전쟁 때문에 고향을 떠나야 했다. 무섭고 위험한 상황에 하나님께서 보살펴주시고 위로해주시기만 기도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나탈리아는 어린 두 아들이 가장 걱정됐다면서 “아빠가 생각나면 아이들은 아빠에 대해 물었다. 그럴 때면 아빠가 하나님과 함께 있고, 천국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아빠를 다시 만나려면 우리 모두 아빠가 살았던 것처럼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최대한 잘 설명해주었다.”고 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 VOM은 캐나다 VOM과 협력해 지난 연말부터 9개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 자녀들에게 배포한 4500개 이상의 성탄절 선물 상자 중 하나가 나탈리아에게 도착했다.

이에 나탈리아는 “알지도 못하는 기독교인들이 지원해주기 시작했을 때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을 통해 나를 보살피신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고 그것이 큰 힘과 격려가 되었다.”며 “성탄 선물을 받고 아이들이 너무 기뻐했다. 아이들을 기쁘게 해주는 데는 단지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할 뿐이다. 우리 가족 삶의 일부가 된 사람들을 보내주신 하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선물상자 배포 사역의 목적은 개인의 필요를 공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지 기독교인들이 지역이나 가족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선물 상자의 내용물을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각 상자의 내용물은 어린이 성경과 기독교 어린이 서적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성탄절 선물 상자를 받은 어린이 모두가 나탈리아처럼 소중한 가족을 잃는 경험을 한 것은 아니지만, 그런 선물을 받은 모든 어린이들은 기독교를 믿는 것이 불법이거나 제한된 국가에 거주하고 있거나 그런 나라들에서 피신한 가족의 자녀들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중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와 에티오피아, 에리트레아와 라오스, 우즈베키스탄과 미얀마 및 북한의 기독교 가정 어린이들이 성탄절 선물 상자 수령 대상에 포함됐다.

현숙 폴리는 “에티오피아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는 개신교 신자들이 에티오피아 정교회 이웃들에게 계속 의혹과 차별을 당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 지역에서 반군과 전쟁을 벌여 온 에티오피아 대통령이 개신교 신자이기 때문”이라며 “사실상 기근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개신교 기독교인들에게는 더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우리는 그 지역 기독인들과 동역하며 500명의 아이들에게 주요 식료품과 어린이 성경이 담긴 성탄절 선물 상자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것은 단순한 인도주의적 지원이 아니었다.”며 “우리는 현지 성도들과 협력하여 사역했고, 어린이 개개인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그 아이들 이름이 기록된 명단을 받았다.”고 했다.

매년 성탄절 선물 상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 VOM은 이 프로젝트의 규모가 해마다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2021년에는 1700개 이상의 성탄절 선물 상자를 배포했고, 캐나다 VOM과 동역하며 지난해 말부터 지금까지 4500개가 넘는 상자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숙 폴리 대표는 VOM에서 강조하는 것은 상자 숫자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선물 상자를 받는 각 가족과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올해 우리가 성탄절 선물 상자를 배포하는 9개 나라 가운데 일부에서는 코로나와 전쟁과 기독교인에 대한 당국의 면밀한 감시 때문에 배포 사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핍박받는 기독교 가정의 특정한 어린이들에게 ‘지하로 전달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라며 “상자를 배포하는 사역자들은 물론이고 상자를 수령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했다.

끝으로 현숙 폴리 대표는 4500개가 넘는 선물 상자 가운데 당국에 차단당하거나 압수당한 상자가 하나도 없다는 사실에 대해 주님께 감사하다며 2월 말까지 모든 상자의 배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