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보이는 말씀’ 3편의 창작 뮤지컬

공연예배 소개

이번 2015 RTTG대회에는 헤브론원형학교와 문화행동아트리가 뮤지컬을 통해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는 공연예배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연되는 작품들은 모두 성경의 이야기를 토대로 극화한 창작뮤지컬이다.

123_3_2 고엘3헤브론원형학교의 헤브론 온 스테이지

첫째 날과 둘째 날 저녁에 있을 헤브론원형학교의 ‘헤브론 온 스테이지(Hebron on stage)’는 하루씩 두 가지의 이야기를 ‘헤렘’과 ‘고엘’로 나누어 올려진다. 이 두 작품은 구약 성경의 이야기를 십자가 중심의 관점에서 재해석해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소망임을 노래하고 있다. 이 작품들은 극단 아트리(Artree) 문화선교사들의 지도와 훈련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극작, 작곡, 연기, 연출, 연주를 감당했다.

첫 번째 작품 ‘헤렘’은 히브리어로, 야누스의 얼굴처럼 한 단어에 헌신과 저주라는 상반된 두 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전멸되어 바쳐져야 할 제물을 사람이 제 것으로 취하면 저주가 된다는 뜻이다. 이 작품은 여호수아 7장의 아간 이야기를 소재로 한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은 아간을 아골 골짜기에서 처벌하는 여호수아의 찢어지는 아픔을 보게 된다.

두 번째 작품 ‘고엘’은 룻기 전장을 뮤지컬로 구성했다. 우리의 영원한 고엘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아스와 나오미, 룻의 관계를 통해 선명하게 드러낸다.

123_3_2 아트리문화행동 아트리의 요한계시록

대학로에서 문화선교단체로 출범한 문화행동아트리는 창작뮤지컬 ‘요한계시록’을 선보인다. 이번에 초연되는 뮤지컬 요한계시록은 이 시대의 고난 받는 그리스도의 신부된 교회를 향한 우리의 영원하신 신랑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계시를 극으로 담아냈다. 아트리에 따르면, 총 3부작으로 기획된 이 작품은 1부가 이번 집회기간 셋째 날 처음 공연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요한계시록은 당초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1.1.1.프로젝트란 이름으로 발표될 예정이었다. 이에 따라 이번 다시복음앞에 집회 참가자들은 뮤지컬 요한계시록 ‘시사회’에 먼저 초대받아 관람하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됐다.

한편, 아트리는 ‘한 사람이 한 영혼을 하나님께’라는 비전으로 2006년부터 10년간을 목표로 1.1.1.프로젝트를 시작해 매년 11월초에 11일 동안 공연예배를 발표해왔다.
따라서 아트리측은 이번 11월 공연을 끝으로 1.1.1.프로젝트의 일정을 마치고, 내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공연예배를 통해 작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20240405_YH_Former Bible Revealed
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20240401_Neflix_Moses
넷플릭스, 기독교 관점 모세 다큐멘터리 시리즈 제작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