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교단을 뛰어넘게한 통로, 순회기도팀

re_7_6_6
2010년 한해동안 참여한 교회수 119개 이르러

‘순회기도팀’은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향한 기도의 연합을 이루는 기도지원군이다. 개인과 자신의 교회, 교단을 넘어 하나가 돼듯 이 대가를 지불하고서라도 각 교회를 친히 방문하여 기도하며 교회를 세우는 것이 순회기도팀의 존재 이유이다.
순회기도팀은 보통은 2박 3일간의 기간과 4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출정하며 지역교회를 섬긴다. 모집된 순회기도팀은 느헤미야를 진행하는 교회와 함께 연합하여 하나님 나라의 의를 구하는 기도를 함께 진행한다. 연합된 느헤미야 기도를 하는 순회기도팀은 먼저는 하나님나라를 구하는 것이 십자가 없이는 불가능한 기도임을 실감나게 깨닫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존재를 바꾼 복음이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하늘의 영광을 구하는 기도를 누리게 된다. 순회기도팀의 성경적 근거는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는 에베소서(2:19-22)말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이는 복음으로 말미암아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주인이 되기 이전까지 우리의 모습은 거룩, 하나님의 영광, 예수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온 우주적인 몸 된 교회,
만민이 기도하는 집, 선교완성과는 거리가 멀었다. 죄로 말미암아 거룩한 하나님의 처소를 잃어버린 우리 안에 십자가로 하나님의 원수인 사단을 소멸하시고 예수님께서 머리가 되시는 온 우주의 하나님의 영광으로 충만한 몸 된 주님의 교회로 회복된 것이다. 이처럼 복음으로 회복된 온 우주적인 주님의 몸 된 교회인 “만민이 기도하는 집” 이것이 바로 순회기도팀의 성경적 근거이다. 그래서 순회기도팀에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복음으로 회복된 선교적 존재, 중보적 존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20240401 Easter worship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및 퍼레이드 진행 외 (4/1)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