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위대한 초대, 십자가의 초대”

re_DFSDFvbgh

역사상 가장 위대한 초대는 십자가의 초대, 예수 그리스도의 초대입니다.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 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 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사 55:1)  채워질 수 없는 갈증, 수많은 것을 찾아다녀 도 우리의 목마름을 진정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어떤 자격 이나 조건도 없이 그저 목마른 자는 오라고 하십니다. 이런 초대가 어디 있습니까? 목마 름이 자격이 되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자비 의 초대 앞에 우리가 서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지금껏 교회 다니며 신앙생활 하셨 지요? 그렇다면 예수님의 이 초청이 여러분 에게 이루어졌습니까? 생수를 경험하고 있습 니까? 수고하고 무거운 짐은 벗어졌습니까? 더럽고 음탕한 이 세상 속에서 여러분이 가진 진리가 여러분을 자유하게 합니까? 주님의 초청은 여러분 삶의 현실이 되었습니까? 아 니면 단지 희망입니까?

오직 십자가의 비밀만이 주님의 자비의 초 대를 현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십자가는 단 지 종교의 상징이 아닙니다. 죄책감을 떨어버 리는 죄책감 쓰레기 하치장 정도가 아닙니다. 십자가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자비의 초대를 현실로 이루어지게 하는 비밀이요, 능력이요, 실제인 것입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 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 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 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 도다'(사 53:4,5)  주님은 우리의 슬픔과 우리의 질고와 우 리의 죄악을 담당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주 어진 고난의 길을 철저하게 하나도 빠짐없 이 걸어가셨습니다.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구속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부으신 것입 니다. 주님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 의 공의가 이루어지고, 완벽한 대속이 이루 어진 것입니다. 이 놀랍고 엄청난 복음의 실체는 무엇입니까? 이사야 54장 1-3절을 보십시오.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 식보다 많음이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자연적인 법칙이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의 법칙을 말하는 것입니다. 내게는 아 무런 능력도 소망도 없으나 전적인 하나님 의 능력으로 이 일을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의 핏 값으로 완 전한 대가를 치르시고, 그 결과로 우리에게 이러한 축복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 합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 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 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 (사 54:5)

우리는 주님의 십자가의 죽음에 연합했 고, 주님의 부활에 연합했습니다. 주님과 완전히 연합된 내 안에는 이제 내가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서는 실패한 우리의 삶을 영광스러운 목적 으로 부르셨습니다. 먹기 위해 생존하는 비 참한 자로 전락한 우리를 온 땅을 주님께로 돌이키는 하나님의 동역자로 불러내신 것 입니다.

<순회선교단 대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isit-heng on 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실제 역사다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0240409_Jesus_Mission
청각장애인 위한 '예수' 영화 개봉... 예수님이 수화로 말해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