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잠 4:8)

중국 지하교회,“종교자유 보장해 달라”

“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여 퍼져나가니”

중국 교계 지도자, 전인대에 종교자유 보장 청원서 제출

“그러나 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여 퍼져나가니 애굽 사람이 이스라엘 자손으로 말미암아 근심하여”(출애굽기 1:12)

중국에서 종교의 자유를 보장해 달라는 공식적 목소리가 처음으로 제기됐다. 미등록 지하교회를 비롯한 중국 기독교계의 지도급 인사 20여 명이 지난 11일 우방궈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에게 종교 자유 보장을 촉구하는 청원서를 보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다.

지하교회 지도자들이 집단으로 종교 자유를 요구하는 청원서를 전인대에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적지 않은 파장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청원은 거리에서 옥외예배를 드리고 있는 베이징 서우왕교회 신도들이 공안당국에 의해 5주째 연행된데 따른 억울함을 호소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그러나 지하교회 지도자들은 청원서에서 종교자유 보장을 위한 새로운 법률 제정을 건의하는 등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서우왕교회 신도들은 건물주의 임대계약 연장 거부로 예배당을 잃게 된 뒤 인근 식당 등 옥외에서 예배를 드려왔다.

이에 대해 중국 외교부 장위 대변인은 “중국 정부는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고 정 례브리핑을 통해 공식 밝혔다. 중국 헌법에 따르면 종교의 자유는 보장돼 있지만, 개신교회와 가톨릭 신도들은 반드시 정부 통제 아래 있는 중국기독교 삼자애국운동위원회나 중국 천주교애국회 소속 교회와 성당에서 예배와 미사를 드려야 한다. 하지만, 현재 인가된 곳에서 신앙생활을 하는 신도들은 2천만 명이지만, 이에 3배가 넘는 6천만 명 이상이 가정교회로 불리는 무허가 교회 소속 신도들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중국 공안의 지하교회에 대한 잇단 단속은 ‘재스민 혁명’의 영향을 차단하려는 조치로 해석되고 있다. (출처 : 국민일보.CBS 종합)

“너는 나를 도장 같이 마음에 품고 도장 같이 팔에 두라 사랑은 죽음 같이 강하고 질투는 스올 같이 잔인하며 불길 같이 일어나니 그 기세가 여호와의 불과 같으니라”(아가서 8:6)

사랑하는 주님께 중국의 지하교회 성도들을 올려 드립니다. 드러나는 중국 성도들의 실체에 두려워하는 공산당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학대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여 온 중국 성도들의 탄식과 부르짖는 소리를 지금 이때에 들어 주옵소서! 중국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그곳에 뿌려진 순교자의 탄원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중국 교회를 박해와 세속주의의 유혹, 모두에서 승리하는 용맹스런 주님의 군사로 더욱 일으켜 주옵소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신 십자가 사랑을 도장같이 심비에 새긴 순결한 신부가 되게 하소서!

이미 곳곳에서 중국교회의 선진들이 꿈꾸던 선교의 길로 나선 많은 증인들이 있음을 듣 습니다. 주님이 애굽 한복판에 숨겨 놓으신 주의 백성을 이끌어 내신 것처럼, 철의 장막 안에서 성장해온 중국 교회를 열방의 한복판으로 이끌어 내사 마음껏 주의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실 대역전의 한판승을 기대합니다. [기도24.365제공]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exels on pixabay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