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중국, 교회 강제철거 중 여성 성도를 산 채로 묻어 사망

▶중국의 한 교회에서 성도들이 예배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World Watch Monitor 캡처)

중국 중부지역 허난성(河南省) 가정교회 지도자와 부인이 교회 철거에 반대하던 중 철거반이 이들 부부를 산채로 묻어, 결국 부인이 사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지난 19일 보도했다.

CP에 따르면, 허난성의 주마디안 소재 베이토우 교회를 섬기고 있는 리 지앙옹과 부인 딩 쿠이메이는 지난 4월 14일 중국 공산당국의 명령으로 교회를 철거하려던 철거회사의 불도저를 막아섰다. 이 교회는 그동안 교회가 세워져 있는 땅을 양도하라는 개발업자의 요구를 거절, 갈등을 빚어왔다.

결국 철거회사 측은 철거를 강행했고 이들은 산채로 매장 되어 버렸다. 한참 후에 그들을 덮고 있던 흙더미가 치워졌을 때, 부인 딩 쿠이메이는 이미 질식하여 사망한 상태였다.

한편 현장에 있던 한 교인은 철거팀을 이끌고 있던 사람이 “산 채로 묻어버려라. 내가 책임진다.”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다. 그 이후 불도저는 이들 부부를 가까이에 있던 움푹 패어진 웅덩이로 밀어 버렸고, 이어 흙을 덮었다는 것이다. 흙이 덮이자 남편인 리 지앙홍은 흙을 헤치고 빠져 나왔으나 그의 아내인 딩 쿠이메이는 빠져나오지 못했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공안은 철거반원 두 명을 구속 수사 중이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exels on pixabay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