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구원을 맛보았는가?

re_138_1_3 kenya
케냐 초원에서

케냐에서 목동을 만났다. 염소들을 데리고 좋은 풀을 찾아 나선 길일까? 그러다 밤이 되면 늑대의 공격을 대비하기도 하고 때론 그들과 싸우기도 할 것이다. 저 팔에 낀 지팡이로 말이다.

인적 없는 넓은 초원에서 목동은 무슨 꿈을 꾸었을까? 염소들이 잠든 사이 넓은 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창조주를 찬양하는 이들의 함성을 들을 수 있었을까? 갑자기 나타난 늑대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염소 한 마리도 잃을 수 없는 애타는 심정을 겪어내며 목동은 누구의 마음을 알아가고 있었을까?

목동 다윗은 알았다. 원수의 발톱에서 건져내신 하나님이 자기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주님이 자기를 어떻게 보호하고 계시는지. 사자의 발톱에서 건지신 하나님이 골리앗에게서 자신을 구원해주실 것을. 원수의 공격 앞에서도 물러서지 않고 담대히 싸울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하나님의 구원을 맛본 자 뿐이다. 구원을 맛보았는가? [GNPNEWS]

“또 다윗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사자의 발톱과 곰의 발톱에서 건져내셨은즉 나를 이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사무엘상 17:37a)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aaron-burden-unsplash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pastor-bible-unsplash-231010
[TGC 칼럼] 복음은 신학적이다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