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기독교 박해 불구하고 개종자 증가

-사우디 아라비아는 기독교 박해국 14위에 해당한다.

이슬람 수니파 국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기독교 박해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이 기독교로 개종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앙적 양육을 받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5월 3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선교회에 따르면 사우디에는 약 140만 명의 기독교인들이 살고 있으며 이들 대다수는 국외 거주자이거나 이민 노동자들이다. 그러나 사우디 현지인들도 기독교로 개종하고 있다.

오픈도어는 온라인 제자훈련 과정을 통해 기독교를 배우고 개종한 후 비밀스럽게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무함마드(가명)를 후원하고 있다. 그는 앞서 다른 중동 국가의 기독교인들과 연락을 취했으며, 1주일간 그곳에 머물면서 처음으로 교회에 가게 됐고, 성경공부를 했다.

며칠 후 그는 “예수님이 누구이신가”라는 질문에 “그분은 나의 구주”라고 답하고 세례를 받은 후, 성경책을 들고 사우디아라비아로 들어왔다. 그는 다른 기독교인들을 전혀 알지 못하지만, 사우디에서 온라인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받고 있다.

그러나 사우디아바리아는 이슬람 국가이며,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를 기반으로 한 사법 체계를 갖고 있다. 사우디 법정은 배교에 대해 사형을 포함한 엄중하고 물리적인 처벌을 내리고 있으며, 비무슬림들을 위한 예배 처소는 금지하고 있다.

미국국제자유종교위원회(United State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USCIRF)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슬람이 아닌 다른 종교에 대한 공적인 표현까지도 금지하고 있다. 정부는 이슬람에 대한 이견(異見), 배교, 신성모독을 이유로 사람들을 고소하거나 투옥시키거나 채찍질한다. 또한 종교 자유에 대해 터무니없는 혐의를 체계적·지속적으로 부과하고 있다.

사우디 정부는 종교나 신념의 자유와 관련된 정책 및 집행에 있어서 개선된 모습도 있지만, 수니파 이슬람 해석과 일치하지 않는 형태의 종교적 표현은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매년 오픈도가 발표하는 ‘기독교 박해국가 순위’ 14위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20240413_Somalia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