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무슬림, 박해 위협에도 기독교로 개종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에 있으리라”
CFI, 지난 6년간 개종한 무슬림 9만 여명

총 인구 1억 6500만 명 중 약 90%가 무슬림인 방글라데시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이슬람 교인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다른 무슬림 국가들과 같이 방글라데시에서는 소수의 그리스도인들을 향한 끊임없는 핍박과 살해의 위협이 지속되고 있지만, 최근 인권단체 ‘크리스천프리덤인터내셔널(Christian Freedom International, 이하 CFI)’은 지난 6년 동안 방글라데시 전역에서 9만1000여 명의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한 것으로 추정했다.

무슬림에서 그리스도인으로 개종한 후 1990년대 중반부터 복음을 전파해 온 파루크 알-아메드 목사는 영국 뉴스사이트 ‘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방글라데시 북부에 위치한 우리 공동체에서 기독교가 부흥하고 있다.”고 간증했다.

알-아메드 목사는 “쿠리그램에서 사역을 시작했을 때는 원래 크리스천이었던 한 가정과 무슬림 배경의 한 가정만 있었다.”며 “지금은 무슬림이었다 회심한 1500여 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 지역에서 하나님을 찬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더 많은 핍박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기독교 박해를 감시하는 선교 단체인 오픈도어즈UK는 “교회들, 특히 무슬림 배경의 신자들이 만나는 가정교회는 발각되지 않기 위해 기독교적 상징을 결코 노출시키지 않으려 한다.”며,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여러 형태의 핍박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GNPNEWS]

이는 내가 이미 이 성전을 택하고 거룩하게 하여 내 이름을 여기에 영원히 있게 하였음이라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에 있으리라(역대하 7:16)

기도 | 살아계신 하나님. 죽을 죄인을 십자가의 복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 삼으신 놀라운 은혜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눈과 마음이 항상 방글라데시의 모든 성전 가운데 머물러 그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승리케 하소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