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기독교인, 기독교 문학책 배포 중 공격받아

인도 마하라쉬트라 나비 뭄바이시(市)에서 최근 3명의 기독교인이 힌두교인을 개종시키려 했다는 이유로 군중의 공격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동 심리학자인 프라산트 바트나가르 목사(45)와 2명의 교인들은 나비 뭄바이시(市)의 카르가르와 탈로자 지역에서 기독교 문학책을 배포하다가 주위에 있던 군중들로부터 구타를 당했다.

바트나가르 목사는 근처의 교도소로 이송됐으며, 기독교 팜플렛을 계속 나눠줄 경우 화형을 당할 것이라는 협박을 받았다고 현지언론은 전했다.

마하라쉬트라 소수자위원회(Maharashtra Minorities Commission) 아브라함 마타이 전 회장은 타임즈 오브 인디아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평화로운 단체를 매우 악하게 공격한 심각한 범죄 행위”라고 지탄했다.

인도에서는 지난 2014년 힌두 국가주의를 표방하는 인도인민당이 정권을 잡은 이후, 기독교인들과 교회에 대한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