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코 우리 도망가지 맙시다”

16세기 중반의 영국, 독실한 가톨릭 교도였던 메리 여왕이 즉위하면서 종교개혁자들에 대한 박해가 거세졌다.

하지만 존 후퍼는 박해 한가운데서 성경에 대한 무지와 미신에 빠진 영혼들을 향해 교회의 부패한 죄악에 대해 열정적으로 설교했다. 믿음을 철회하라는 협박과 회유가 이어졌다. 그러나 후퍼는 흔들리지 않았다. 결국 순교는 그의 눈앞으로 다가왔다.

추운 겨울, 화형대의 불이 지펴졌다. 그는 불길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최후의 기도를 드린 후, 두 팔로 가슴을 두드리기 시작했다. 그는 마지막까지 무슨 말을 전하려 한 것일까?

순교하기 3주 전 쓴 편지에서 그는 이렇게 고백했다.

“이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지 아니면 사람을 두려워하는지 알 수 있는 심판의 때가 됐습니다. 성령의 덕, 힘 그리고 권세의 이름으로 어떻게 해서든 역경을 이기고 지조를 지키십시오. 싸워야 할 최고의 순간에 결코 우리 도망가지 맙시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297_1_3_Eyes-of-Heart1068
하나님의 약속 ‘여자의 자손’은 누구인가
297_7_1_Life of Faith(1068)
초미숙아 쌍둥이는 신생아중환자실로 옮겨지고…

최신기사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