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전국적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 ‘거부’…하원 부결

멕시코 구아 달라하라에서동성결혼 합법화를 항의하는 행진의 모습
멕시코 구아 달라하라에서동성결혼 합법화를 항의하는 행진의 모습
멕시코 구아 달라하라에서동성결혼 합법화를 항의하는 행진의 모습<출처:NBC뉴스 캡처>

멕시코 하원이 전국적으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기 위한 엔리케 페냐 니에토 대통령이 제출한 법안을 거부했다고 엘 우니베르살 등 현지언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고 연합뉴스는 밝혔다.

하원 헌법소위원회는 전날 동성 결혼 합법화 법안을 표결에 부쳐 반대 19표 대 찬성 8표, 기권 1표로 부결했다.

에드가르 카스티요 마르티네스 헌법 소위 위원장은 표결 이후 “이번 투표로 동성 결혼을 둘러싼 문제가 완전하고 확정적으로 결론이 났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니에토 대통령은 전국적으로 동성 결혼을 허용하기 위한 헌법 개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대통령의 법안 제출 이후 전국적으로 찬반 집회가 열리는 등 찬반 논쟁으로 진통을 겪었다.

보수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멕시코에서는 멕시코시티, 코아윌라, 킨타나 로, 할리스코, 나야리트, 치와와, 소노라 등 일부 주에서만 동성 결혼이 합법이다. 나머지 주는 법원의 허락을 얻어야 동성끼리 결혼할 수 있도록 규정해 사실상 금지하고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 Germany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20240426-Eva Edl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20240425_YP_USA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최신기사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