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삶은 항상 설교현장

40년 이상 북아프리카의 알렉산드리아에서 목회해온 아타나시우스. 정통 삼위일체론을 지켜온 그는 이단자들의 모함으로 24년간 여섯 차례나 추방을 당해야 했다.

326년 2월 8일. 그가 시무하던 교회에 무장한 군인들이 에워쌌다. 교회 문을 부수고 들어온 군인들은 회중과 성직자들을 예배당 밖으로 이끌어냈다. 그를 모함하던 반삼위일체론자들은 아타나시우스가 콘스탄티누스 대제에게 반역을 도모한다고 고발했기 때문이다.

그 고난의 시간을 함께 견뎌온 나지안주스의 그리고리는 아타나시우스를 이렇게 기억했다.

“그는 정말 겸손하고 모든 사람에게 정중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그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 설교할 때 온유하고 친절했으며 열정적이었다. 자신을 비난하는 자에게 오히려 항상 부드러웠다. 그의 삶은 항상 설교 현장이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5_3_Power of Gospel
거듭난 사람은?
298_1_3_Eyes of Heart(1068)
죄는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른다
bible-unsplash-230823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3): 하나님의 진리를 명확하고 확실하게 세우기 때문이다
298_7_1_Life of Faith(1068)
“주님! 믿음으로 파를 잘 썰게 도와주세요”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