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코하람, 청소년에게 크리스천 교사 살해 ‘사주’

<출처: thewillnigeria.com 캡처>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 테러단체 보코하람이 어린 소년들을 세뇌교육 시킨 후 크리스천 교사와 급우를 살해하도록 사주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데일리굿뉴스가 9일 보도했다.

‘서구식 교육은 죄악이다.’라는 의미의 보코하람은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자신의 급진적 믿음에 반하는 크리스천이 나라의 교육을 주도하는 것에 강력히 저항해 왔으며 2009년 보코하람이 활동을 시작한 이래 910개의 학교가 화재로 전소됐으며, 1500개의 학교가 운영을 중단했다.

크리스천 박해 감시단체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은 “보코하람이 주입교육을 통해 미성년 아동에게 선생을 살해하라 사주하는 것은 믿을 수 없는 현실”이라며 “보코하람은 학교를 강제로 폐쇄시키고, 학생을 납치하며, 선생을 살해하고 있다. 여학생들은 기숙학교에서 조차 납치당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코하람이 장악한 지역의 학교들은 피해의 두려움에 학교 운영 중단을 강요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인권단체 마우시 세군 연구원은 “급진 무슬림들은 종종 외국 교육 체계에 대한 불만을 크리스천의 탓으로 돌린다. 나이지리아에는 크리스천이 주도하는 교육 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불신이 있어 무슬림으로 자녀를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을 피해야 한다는 생각이 만연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보코하람에게 납치된 여자 아이들은 나이지리아 국경을 넘어 니제르, 차드, 카메룬 등지에서 자살 폭탄 테러를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4_BGEA_Poland1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20230831 Worship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20240122 Christian Finland
핀란드 검찰 “성경의 진리 공개 표현은 불법”... 라사넨 의원 "언론 자유, 종교 자유" 주장
christian 20230407
박해받는 기독교인 "그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손과 발 되기 원해"

최신기사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