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남동부 경찰 파업 폭력사태 악화…6일간 113명 피살

<출처:telegraph 캡처>

브라질 남동부 에스피리투 산투 주의 주도(州都)인 비토리아에서 경찰 파업을 틈타 벌어진 폭력사태가 6일째 계속되면서 지금까지 113명이 살해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브라질 언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백 개 상가와 슈퍼마켓에서 약탈 행위가 잇따랐으며 여러 개 공공건물이 불에 탔다. 각급 학교에서 정상적인 수업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으며, 시내버스 운행도 차질을 빚으면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에스피리투 산투 경찰은 임금 인상을 요구하며 지난 3일부터 파업을 시작했고, 경찰 가족들이 시위를 벌이면서 폭력사태로 번졌다.

주 정부는 치안유지 권한을 군에 넘겼으며, 시내 곳곳에 배치된 군 병력은 검문검색을 강화하고 범죄 용의자들을 일시 구금하는 등 치안유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남동부 지역에 있는 리우데자네이루 시에서도 역시 당국의 긴축 조치에 반발한 주 정부 공무원들이 전날 격렬한 시위를 벌였다.

시위대가 리우 주의회 건물 앞을 점거한 채 폐타이어 등에 불을 지르며 시위를 벌이자 경찰이 최루탄을 쏘며 해산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몸싸움이 벌어져 부상자가 속출했다.

일부 시위대는 바리케이드를 설치하고 화염병을 던지며 경찰에 맞섰으며, 이 때문에 주의회 건물 주변의 교통이 완전히 통제됐다.

리우 시에는 경찰 파업과 시위에 대비해 이미 군 병력이 배치된 상황이다.

경찰 파업과 공무원 시위는 지방정부의 재정난에서 비롯됐다. 경제 침체에 따른 세수 감소로 재원이 부족해진 지방 정부들은 경찰을 포함한 공무원 월급을 제대로 지급하지 못하고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2_INDIA_Narendra Modi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20240424_Syringes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20240423_YP_Ethiopia
"에티오피아 북부 무력 충돌로 5만여명 피란길"
20240305 War of Sudan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오늘의 열방] 캐나다, 욕창 겪은 환자의 조력자살 의료진 수용...‘의사조력자살’ 급증 외 (4/2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