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에르도안 “기독교와 이슬람 전쟁 시작됐다”

<에르도안 대통령, 출처: independent>

터키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유럽과 터키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기독교 대 이슬람’의 전운이 감돌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뉴시스가 17일 보도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직장 내 히잡 착용 금지를 인정한 유럽사법재판소(ECJ)의 판결에 대해 “초승달(이슬람을 상징)과 십자가 사이 전쟁이 시작됐다.”고 주장했다고 인디펜던트, 도이체벨레 등이 전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ECJ의 판결은 유럽이 이슬람을 상대로 ‘십자군 전쟁’을 시작하려 한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유럽연합(EU)은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 유럽의 원칙, 가치, 정의가 이런 것이냐.”라고 말했다.

그는 EU와 터키의 갈등이 더욱 악화한다면 중세 시대처럼 유럽의 기독교 진영과 중동 이슬람 세력이 대립하는 종교 전쟁이 촉발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독일, 네덜란드 등 EU 국가들이 터키의 재외 유권자 대상 개헌 국민투표 찬성 집회를 불허한 데 반발해 이들 나라를 상대로 날선 발언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_YP_Muslim Youtuber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