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에도 불구하고 성장하는 북한의 기독교

▶사형 집행 전날 밤 북한을 탈출했 김충성씨(출처: The christian Post)
▶사형 집행 전날 밤 북한을 탈출했 김충성씨(출처: The christian Post)

오픈도어선교회 조사 결과, 북한은 2017년 현재 기독교 박해 국가 1위이다. 그러나 극심한 박해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교회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고 한 탈북자가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세계정상회의’에서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탈북자 김충성 씨가 북한에서 처형당하기 바로 직전에 빠져나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에 거주하며 선교 사역을 하고 있는 그는 이렇게 말했다.

“북한 정권이 가장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것은 복음이 전해지는 것이다. 왜냐하면 성경과 복음은 진리를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빛이 어두운 방을 밝혔을 때, 그 방에는 빛이 있게 된다.”

그는 “북한 정부는 복음이 전해지지 못하도록 필사적으로 노력하겠지만 보시다시피 우리에게 있는 빛을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북한에 있는 기독교인들은 정부와 그들의 가족들로부터의 핍박을 피하기 위해 그들의 신앙을 숨겨야만 한다고 전했다. 기독교인들은 늘 감시를 당하기에 기도를 한다거나 모임을 갖는 형태로 외부에 보이지 않도록 항상 철저한 주의가 요구된다.

오픈도어는 “김일성 일가의 통치를 숭배하는 것은 모든 시민들의 의무이며 거부하는 자들은 체포, 수감, 고문 심지어 사형을 당한다. 기독교인의 모든 가족들은 강제노동수용소에 수감되는데, 그곳에서 매년 셀 수 없는 수의 사람들이 고문과 매질과 중노동, 그리고 굶주림으로 인해 죽는다. 중국을 통해 남한으로 망명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적발 시 사형 또는 무기징역을 감수해야 한다. 북에 남아 있는 사람들은 더 이상 나아질 방법이 없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이러한 방해에도 불구하고 30만 기독교인들이 북한에 있다. 김충성 씨는 북한의 동포들에게 방송으로 복음과 기독교 음악, 세계뉴스를 전파하는 일을 하고 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