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정부, 한국인 추방 결정

▶ 지난 달 24일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 주 퀘타에서 무장한 괴한 3명이 하얀 차로 중국인 2명을 납치하는 모습이 포착된 CCTV장면(출처: Shanghaiist 캡처)

파키스탄 정부가 지난달 남부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 조직원들에게 납치된 뒤 살해된 20대 중국인 2명을 가르친 한국인 선교사를 추방하기로 결정했다고 기독언론인 굿데이뉴스가 23일 보도했다.

이에 앞서 미국에 있는 중국계 기독 인권 비영리단체인 차이나에이드는 한국인 선교사를 구속시킨 것을 잘못된 일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 회장인 밥 푸 목사는 “파키스탄에서 ISIS에 의해 무고하게 살해된 2명의 중국 기독교인 교사의 죽음을 그곳의 한국 기독교 선교사들의 책임이라고 주장하는 중국의 공신 선전기관의 반응은 전적으로 잘못된 것이며 어처구니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푸 목사는 “이 두 명의 중국인이 기독교 선교사라는 직함을 가지고 파키스탄에서 한국 기독교인 형제자매들과 함께 일을 했더라도 파키스탄 사람들을 향한 이들의 자기를 돌보지 않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희생적인 사랑과 순교정신은 영원히 칭찬받고 기억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에 일어난 이 ISIS 테러 행위에 대해 국제 사회는 철저한 수사를 요구해야 하며, 파키스탄 정부는 종교와 상관없이 이 두 명의 중국인 그리고 다른 한국인들과 같은 무고한 인도적 봉사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더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최신기사

"서아프리카 사헬, 마약 밀매 주요 경로로 부상"
인천 이슬람사원 계획 '없던 일로'…유튜버, 땅계약 해지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