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중동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회 건물 세워져

▶ 8년만에 지어진 교회에서 첫 예배를 드린 성도들(출처: rudaw 영상 캡처)

[button color=”” size=”” type=”square” target=”” link=””]뉴스 /  164호[/button]

▶ 8년만에 지어진 교회에서 첫 예배를 드린 성도들(출처: rudaw 영상 캡처)

이라크 쿠르디스탄 아인카와 지역에 중동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회 중 하나가 세워졌다고 쿠르드계 아랍 언론 루다우(Rudaw)가 최근 보도했다.

쿠르디스탄 종교담당국 칼리드 자말 국장은 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는 기도할 수 있는 강당만 완성된 상태이지만 공사가 마무리되면 한 번에 1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중동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교회는 앞으로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를 피해 고향을 떠나온 이라크, 시리아 출신의 난민들로 채워질 전망이다.

시리아 출신의 여성 미리암 실레만은 인터뷰를 통해 “난 시리아에서 와서 이곳에 살고 있는데, 이 교회가 생겨서 너무 기쁘고, 항상 이 교회에서 기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샤르 마티 주교는 “이라크 기독교인들은 쿠르디스탄을 평화의 장소로 여기고 있다. 쿠르디스탄 정부의 도움으로 이 교회가 세워진 것은 기독교인과 쿠르드인들 간의 연결고리가 있음을 알려주는 메시지이다. 이는 또 기독교인들에 대한 지지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현재 쿠르디스탄에는 200만 명이 넘는 난민들이 있으며 이는 전체 인구의 28%이다. [복음기도신문]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