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타, 유럽 국가 중 15번째로 동성결혼 합법화

▶출처: www.maltatoday.com.mt 사진 캡처

지중해 섬나라 가톨릭 국가 몰타에서 12일(현지시간) 동성경혼이 합법화됐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몰타 의회는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혼인 평등법’에 대한 최종 의결을 해 국회의원 총 67명 가운데 66명의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이로써 몰타는 유럽 국가 중 15번째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게 됐다.

지난달 총선 승리 후 동성결혼 합법화를 첫 번째 정책으로 내걸었던 조셉 머스캣 몰타 총리는 “우리 민주주의와 사회가 한 단계 더 성장했다는 걸 보여주는 역사적인 투표 결과”라고 말했다.

약 45만 명의 인구 중 98%가 가톨릭을 믿는 몰타는 6년 전인 2011년에 국민투표를 통해 이혼을 합법화했고 낙태는 여전히 불법인 보수적 기류의 나라다. 몰타 의회가 동성 결혼을 허용하는 법률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자 일부 국민들은 발레타에 있는 국회의사당 앞에서 동성 결혼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EU 국가 가운데서는 네덜란드가 2001년 처음으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했다. 지난달 30일에는 독일도 그 뒤를 이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보수적인 가톨릭 국가인 몰타에서 벌어진 죄를 타협한 소식을 듣고 주께 기도드립니다. 이 영혼들이 영원한 멸망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해 주옵소서. 정욕의 노예가 되어 생명의 길을 버리는 어리석음에서 돌이키게 하소서. 우리의 영원한 구속자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이키게 하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20230601 Abortion
[오늘의 열방] 獨, ‘낙태 금지’ 조항 형법 삭제 추진… 폴란드도 낙태 합법화 논의 외 (4/17)
20240414_USA_FOX 7 Austin
美 학부모들, 미국을 하나님께로 되돌리기위한 금식기도 집회 개최
20240413 Flag of Mali
[오늘의 열방] 말리 군사정부, 정치 보도 전면 금지 외 (4/13)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