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한과 거래하는 中은행.기업 새 제재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북한과 거래하는 중국의 은행과 기업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는 14일 로이터 통신이 익명의 미국 고위 관리들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고 전했다.

한 고위 관리는 중국의 북핵 억제 노력이 미흡한 데 좌절감을 느낀 트럼프 정부가 중국에 대한 새 제재를 고려하고 있다면서 먼저 소규모 금융기관이나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과 연계된 위장회사를 포함해 비교적 손쉬운 중국 기업을 타깃으로 삼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른 고위 관리도 미 정부가 제재를 가하더라도 당분간 중국의 대형은행은 손대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미 재무부 앞서 지난달 29일 중국 단둥은행을 돈세탁 우려 기관으로 처음으로 지정해 미국과 이 은행 간의 거래를 전면적으로 중단시키는 조처를 한 바 있다.

향후의 새 대중(對中) 제재와 관련해 정부 소식통들은 미국의 대중제재 시기와 범위는 내주 워싱턴에서 열리는 고위급 경제 대화 때 ‘북한에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하라’는 미국의 요구에 중국이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달렸다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과 참모들이 그동안 중국의 대북문제 해결 노력과 관련해 점점 더 인내심이 사라져 가고 있음을 내비쳐왔고, 특히 북한이 지난주 미 본토에 도달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처음으로 시험 발사한 후로는 더욱 그렇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국 관리들은 중국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억제하지 않는 한 현재 유보 중인 대중 무역 및 경제적 압박 조치에 직면할 수 있음을 경고했고, 그중 하나로 현재 ‘세컨더리 보이콧'(제3자 제재)도 검토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도 | 하나님, 풍전등화의 상황에 놓여 있는 한반도를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헛된 욕망에 사로잡힌 북한 정권의 군사 도발은 이해 당사국간의 움직임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에 대한 제재 강화가 거론되고 있는데, 이는 이 땅의 백성들의 고통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어둠에 갖친 북녘땅을 돌아보시고, 이 한반도가 주님이 허락하시는 안식과 평강을 누릴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주옵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