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천국에서 만나갔디요? ”

▶ 출처: 모퉁이돌선교회

[button color=”” size=”” type=”square” target=”” link=””]166호 / 부흥을 위하여[/button]

▶ 북한 형무소에서 고문 받았던 이야기를 하는 성도의 모습(출처: GODREPORTS 캡처)

이 코너는 한반도의 부흥을 소망하며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슈나 사건,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편집자>

순교자의 가족을 만나

‘하나님은 자신의 백성을 지켜 보호하고 계신다.’ 얼마 전 나는 그런 하나님을 생생하게 경험했다.
지난 12월 초순, 나는 현장에 내 이름으로 지명수배 현상금이 붙은 위험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중국을 방문했다. 그때 뜻밖의 사람을 만나게 됐다. 그들은 북한에서 온 순교자 가족이었다.

그들을 통해 나는 예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화형 당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북한의 군인들은 성도들의 손을 나무에 묶어서 매달고 발 밑에 있는 장작에 불을 질러 그들을 태워 죽였다.

또 많은 수의 목사, 집사, 장로들을 폐광에 몰아넣고 다이너마이트를 터뜨려 몰살시키기도 했다. 오직 하나의 죄목,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말이다.

순교자들은 찬송을 부르며 그렇게 죽어갔다. 그러나 그 순교자 가족들은 남편 때문에, 아빠 때문에 지난 40년 간 갖은 박해와 고난을 받으며 살아야 했다. 그들은 한결같이 미래에 대한 소망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 출처: 모퉁이돌선교회

소망으로 살아온 40년의 삶

그들은 순교자의 자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했다. 하나는 “예수가 다 뭐냐?”라며 포기하고 자기 길을 간 사람들이다. 이 말을 전한 사람은 “그들을 탓할 수만은 없지요. 그들도 우리가 용서해야 하지 않겠소?”라고 말했다.

그리고 또 한 부류는 아버지 혹은 남편의 뜻을 따라 순교의 길을 택한 사람들로, 그 수가 제법 된다고 했다.

순교자의 자녀들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들은 망명을 원하지 않아요. 돌아가서 믿음을 더 굳게 하고 순교하는 정신으로 살겠시요.” 그러면서 참았던 울음을 왈칵 터뜨렸다.

우리는 마침 하나님의 은혜로 그들에게 구제비를 줄 정도의 재정이 있었다. 적어도 그들에게는 2년 치에 해당하는 생활비와 의류, 음식까지 만들어 보냈다.

그곳을 떠나기 전 우리는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그들의 목소리는 다 쉬어 있었는데 목소리 뿐만 아니라 이제는 눈물도 말라버린 듯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손을 맞잡고 다시 울어버렸다.
헤어지면서 한 순교자의 자녀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 천국에서 만나갔디요?” [복음기도신문]

<출처: 붉은 예수쟁이(문광서원)>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YP_NK Cyberattacks1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Bagus-hernawan on Unsplash_1
[오늘의 한반도] 청불 콘텐츠, 유튜브 통해 청소년에 무분별 유통 외 (4/23)
national_assembly
22대 당선 국회의원 29% 기독교인... "기독교 가치 실현 앞장서야"
20240217 donor_save_life
[오늘의 한반도] 국내 장기이식 대기자 5만 명… 장기이식률 11% 불과 외 (4/22)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7): 바른 예배와 믿음의 길을 알려 주기 때문이다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핀란드 검찰 “성경의 진리 공개 표현은 불법”... 라사넨 의원 "언론 자유, 종교 자유" 주장
[오늘의 한반도] 청불 콘텐츠, 유튜브 통해 청소년에 무분별 유통 외 (4/2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