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파친코 중독자 90만 명 추정

일본 빠친코
▶일본 빠친코(출처: nextplus.nextmedia.com 캡처)

일본의 ‘합법적인 서민 도박’인 파친코에 중독된 일본인이 90만 명으로 추정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연합뉴스가 25일 보도했다.

공익재단 닛쿠조(日工組) 사회안전연구재단은 무작위로 추출한 전국 18~79세 남녀 5천 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0.9%에 달하는 47명이 파친코(파치슬로 포함) 의존증(중독)을 경험한 적 있는 것으로 판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일본 전체 성인 인구로 환산하면, 90만 명이 파친코 의존증 경험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1년간 파친코 의존증을 겪은 적 있는 사람은 조사 대상의 0.4%로 전국 성인의 4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일본 정부가 지난 3월 발표한 도박(경륜, 경마 등 파친코 이외 도박 포함) 의존증 실태 조사에서는 0.6%가 최근 1년간, 2.7%가 각각 도박 의존증을 경험한 적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일본의 파친코는 연간 전체 매출이 20조 엔(약 210조 원)에 육박하는 데다 매장 수도 1만 개 이상일 정도로 널리 퍼져 있다.

이런 가운데 경찰청은 파친코의 도박성을 줄이기 위해 한번에 가장 많이 딸 수 있는 구슬의 수를 지금의 3분의 2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기도 | 주님, 여러 가지 고운 말로 영혼들의 유혹하며 소가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것 같이 결국 멸망의 길로 영혼들을 호리는 사탄의 궤계를 파합니다. 아무리 구슬의 수를 낮춘다 해도 그것으로 죄에서 돌이킬 수 없음을 일본 정부가 알게 하시고 죄의 권세를 깨트리신 십자가 복음으로 나올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빠친코가 아닌 예수가 없으면 안 되는 생명으로 회복시킬 주님을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 women in Afghanistan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20240418_USA_Fentanyl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