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가톨릭 국가’ 브라질 가톨릭 인구 급감, 개신교 인구 증가

브라질 개신교는 30년 동안 세 배나 성장했다.
브라질 개신교는 30년 동안 세 배나 성장했다.<출처: slideplayer.com>

세계 최대의 가톨릭 국가 브라질에서 가톨릭의 위축과 개신교의 성장 현상이 두드러진다고 브라질 일간지 폴랴 지 상파울루는 국립통계원(IBGE)과 민간 연구기관인 제툴리우 바르가스 재단(FGV), 여론조사업체 다타폴랴(Datafolha)의 자료를 인용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신문은 1872년 당시 종교별 인구 비율이 가톨릭 99.7%, 개신교 0.3%였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가톨릭 인구가 압도적 다수를 차지했다. 이러한 현상은 1970년대 말까지 계속되다가 1980년에는 89%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90%를 밑돌았다. 이후 가톨릭 인구 감소세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2003년 73.8%에 이어 올해는 52%까지 낮아졌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개신교 인구는 1980년 6.6%에서 2003년에는 17.9%, 올해는 32%로 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개신교가 정치·사회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20년 후쯤에는 브라질이 세계 최대의 가톨릭 국가라는 타이틀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진단했다.

기도 | 브라질의 교회가 부흥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종교개혁이 일어났던 그때처럼 교리나 행위로 구원받는 것이 아닌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 이 복음으로 교회를 충만케 하옵소서. 믿음으로 의롭다하심을 얻은 이 복음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모든 제도와 율례와 행위를 파하시고 오직 성경, 오직 은혜, 오직 예수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 오직 믿음으로만 하나님 앞에 서는 교회로 회복하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0508-east-tiomr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20240504_Sri Lanka
스리랑카, 사찰.사원에 둘러쌓인 교회... 괴롭힘과 방해에도 믿음 지켜
Website Photo Resize 2 - Shahab Shahi
이란 당국, 가정교회 교인 잇따라 기소
20240503_Mexico_Christians
멕시코 이달고 기독교인들, 종교적 박해로 고향 떠나

최신기사

"진화는 하나님의 창조 설명 못해... 과학은 신학을 흔들 수 없다"
한국의 외교 특사 '동남아 친선그룹', 동티모르 방문
스리랑카, 사찰.사원에 둘러쌓인 교회... 괴롭힘과 방해에도 믿음 지켜
'아프리카 문화', 광화문에서 만나요
차세대 한인 다음세대 선교사 위한 비전 캠프 열린다
[오늘의 한반도] 韓 소아·청소년 16.1% 정신장애 경험 외 (5/8)
[오늘의 열방] 印,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 6명 사망 외 (5/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