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국교 채택국 많고…기독교, 전 세계의 종교

170호 / 뉴스

전 세계에서 이슬람을 국교로 채택한 나라가 많은 반면, 고르게 선호되고 있는 종교는 기독교인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퓨 리서치는 조사대상 199개국 중 40% 이상의 국가가 국교나 공식 종교를 가졌으며, 이중 이슬람을 국교로 채택한 나라가 27개국으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반면, 기독교를 공식 종교라고 답한 국가는 13개국(30%)에 불과했다. 불교는 2개국, 유대교는 1개국으로 집계됐다.

기독교를 공식 종교라고 발표한 9개국은 덴마크, 모나코, 아이슬란드, 영국 등 대부분 유럽 국가들이었으며, 아메리카에서는 도미니카공화국과 코스타리카였으며, 태평양에서는 투발루로 나타났다. 아프리카에서는 잠비아가 유일하게 기독교를 국교로 채택하고 있다.

국교는 없으나 선호하는 종교가 있는 나라는 40개국으로 그중 기독교를 선호하는 나라는 28개국(70%)에 이르렀다.

기독교를 반대하는 국가로는 베트남, 북한, 아제르바이잔, 우즈베키스탄, 중국, 카자흐스탄, 쿠바, 타지키스탄 등 10개국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퓨 리서치는 “중국은 공산당이 엄격하게 종교기관을 규제하고 감시하며 심지어 종교를 이유로 적대적인 국가관계를 갖고 있다. 이들 10개국 중 일부는 과거에 구소련 공화국이었다가 독립 후에도 종교에 적대적인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미국을 포함한 세계 106개국은 공식적으로 국교가 없거나 선호하는 종교가 없으며, 중립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_YH_ISIS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20240418_USA_Fentanyl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re_UMC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