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독교인 공산당원 당적 박탈…종교단속 강화

<출처: www.catalystmin.org 사진 캡처>

중국 중부 후베이(湖北)성 지역 기율당국은 최근 공산당원 4명이 기독교 계열의 종교단체 활동을 한 것을 이유로 당에서 축출되고 경고를 받았다고 16일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기독교인 공산당원 당적을 박탈하고 엄중 경고하는 등 종교 단속을 한층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후베이성 언스(恩施)토가족·묘족자치주 기율검사위는 지난 14일 슝스쥔(熊世軍)·황밍칭(黃明慶) 등 공산당원 2명이 먼투후이(門徒會·개신교의 일파인 디사이플교회) 종교단체에 참여해 이끌어왔다고 공지했다.

기율검사위는 슝·황 두 사람이 각기 2000년 7월, 2010년 8월 사이비종교 조직에 가입해 이단사상을 전파하고 총 7명을 종교단체로 인도해 당에서 제명됐다고 밝혔다.

언스자치주 당원 천진즈(陳金芝)는 1995년 종교단체에 가입한 뒤 예수교에 들어오면 병이 치료된다며 지역주민을 기만했다는 이유로 엄중 경고 처분됐다.

관영 신화통신은 “수만명의 추종자들을 거느린 먼투후이 사교가 기독교를 가장해 비과학적이며 사악한 사상을 전파했다”고 전했다.

후베이성 윈시현 경찰국의 위샤오차오 부국장은 “1990년대 중국 정부로부터 사이비로 분류된 이 종교단체는 2011~2014년 사이 헌금과 사업을 통해 4천만 위안(약 66억6천만원) 이상의 재산을 축적했다”고 말했다.

중국 당국은 공산당 허가를 받은 중국기독교 삼자(三自)애국운동위원회(일명 삼자교회) 소속 외의 다른 교회는 사이비종교나 불법으로 규정하고 관련 종교활동을 금지하고 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고난으로 인해 중국의 교회를 더욱 정결케 하여 주시옵소서. 십자가의 복음을 온전히 믿어 세상을 빛이 되는 교회로 삼아 주시기를 원합니다. 계속해서 교회를 압박하는 중국정부를 긍휼히 여기시어 하나님을 알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마침내 교회를 승리케 하실 주님만을 기대합니다.[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20240418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