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김을 삶의 방식으로… 참가자의 30%가 섬김이

172호 / 2017 다시복음앞에 특별기획

이번 다시복음앞에 대회의 섬김이들은 모두 700여 명에 달했다. 참가한 전체 참석인원의 30% 정도에 달하는 규모다. 이들 중 상당수는 강의가 선포되는 주 집회장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못했다. 복음과 기도의 삶을 선택한 이후, 섬김을 나의 삶의 방식으로 결정한 증인들이다.

이들의 섬김 덕분에 대회가 열리고 있는 선한목자교회는 어느 곳을 봐도 청결함이 유지됐다. 불가능해 보이는 이 일을 조건 없는 연합과 섬김으로 가능케 한 몇몇 섬김이들을 대회 기간 중 만났다.

110명으로 구성된 시설관리부는 배식, 컨트롤, 청소, 고장 난 시설물 관리 등 삶의 현장과 친밀한 자리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했다.

시설관리부 안에 속한 청소팀은 형제 두 명, 자매 다섯 명, 총 7명이 소속되어 있다. 그들에게 맡겨진 직임은 화장실, 홀, 계단, 쓰레기 분리수거장 등 각층의 모든 쓰레기를 치우는 것이다. 청소팀을 섬긴 강선희 선교사는 “집회 첫 날 모든 팀원들이 말씀을 통해서든 상황을 통해서든 주님의 부르심을 확정한 이후, 기쁨으로 섬김의 자리를 지켜나갔다.”고 말했다.

또 시설관리부 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적·예외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신체 건강하고 청결한 마음으로 준비된 ‘특별 임무조’도 있다. 특별히 정해진 역할 없이 어느 때든지, 무엇이든지, 어느 상황에든지 출동해 집회가 순적하게 진행되도록 긴급 대응하는 섬김이다.

이 특별 임무조로 배정된 김은혁 형제(22.군복무 중)는 “휴가 일정을 맞춰 나왔다. 섬김이라서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많지는 않겠지만 다시 복음 앞에 서서 마음을 새롭게 하고자 왔다.”고 말했다.

이들은 섬기면서 비록 육체는 고단하지만, 그럴수록 주님을 향한 갈급함이 더해져 잠깐이라도 허락된 예배와 강의 메시지가 더욱 강력하게 들렸다고 한다. 섬기게 하시는 모든 순간 역시 예배 가운데 드려지는 믿음의 고백과 동일하게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일이며, 다 이해할 수 없어도 모든 섬김을 통해 이번 대회에서 ‘오직 믿음’을 결단하는 시간이 됐다고 고백했다.

섬김은 특별한 한 사람 혹은 대단한 능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세워주신 각자의 자리에서 순종할 때 협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것이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0831 Worship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298_5_1_Ghana(1140)
“33년의 순종, 안식년 끝나도 전도자로 살아갈 것”
298_1_2_Interview main(1140)
교회개척선교사로, 제주에서 복음 전하고 있습니다 - 장해진·김성옥 선교사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