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餓死)의 위기에서 가족을 구원하신 하나님

▶ CBC Radio-Canada의 영상캡처

이 코너는 한반도의 부흥을 소망하며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슈나 사건,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편집자>

탈북한 여덟 명의 가족

강을 건너 중국 쪽에 도착한 진명이네 여덟 명의 가족들은 언제든 발각되면 모두가 죽음이라는 생각에 가파른 산을 정신없이 오르고 또 올랐다. 그러는 사이 온 몸에 땀이 줄줄 흘러내렸다.

몇 시간 동안 산을 헤매며 산꼭대기에 올라 안도의 숨을 내쉬는데 한 사람이 “오마나. 저기 좀 보라요. 보위부원들이 우리 가족을 찾느라 이리저리 야단법석입니다!”라고 말했다. 떠나온 곳을 바라보니 마치 아이들이 불꽃놀이를 하듯, 사람들의 움직임에 따라 불빛이 이리저리 춤을 추듯 움직이고 있었다.

밤이 깊어가자, 막내동생부터 가족들이 하나 둘 깊은 잠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그러나 진명이는 가족들을 지켜야겠다는 책임감으로 깊은 밤을 지새웠다. 너무나 막막한 생각에 진명이는 하늘에 떠있는 달을 가만히 바라보다 퍼뜩 군복무 중에 전파방해 하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에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자입니다.”라고 수차례 들었던 말이 떠올랐다. 다급한 상황에서 진명이는 자신도 모르게 “하나님이 정말 있다면 우리 가족이 무사히 한국에 갈 수 있게 도와주시라요.”라는 기도가 절로 나왔다.

그렇게 아무도 없는 깊은 산 속에서 두려움에 떨며 헤매는 나흘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하자, 가족 중 한 명은 “내래 이제 더는 못 가겠습니다. 한 발짝도 걷지 못하겠습니다.”라며 드러누웠다. 그뿐 아니라 가족들은 탈북을 주도한 진명이를 원망하기 시작했다. 이러나 저러나 죽게 될 것 같아 용기를 내기로 마음먹은 진명이는 마을을 찾아 내려가다가 산 속에서 양을 치는 중국인을 만났다.

말이 통하지 않아 배를 움켜쥐면서 먹을 것을 달라는 시늉을 했다. 그 사람이 따라오라고 손짓을 하기에 따라가보니 임시로 지어놓은 간이 집에서 어떤 사람이 나오는데 조선말을 하는 것이었다. 그 사람은 자신도 조선에서 왔다면서 굶주린 진명이네 가족 여덟 명에게 음식을 준비해 차려주었다.

그의 소개로 진명이는 한 선교사를 만나게 되었고, 중국의 한 지역에서 3개월 동안 말씀을 듣고, 읽고, 성경공부를 하게 되었다. 그렇게 말씀을 듣는 동안 진명이는 매일 매일 자신과 가족 모두를 안전하게 보살펴주실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구원자 되시는 하나님을 믿게 된 것이 꿈만 같아 감사의 눈물을 흘렸다.

하나님을 만나다

“하나님, 저와 같은 죄인이 정말 구원받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선교사님의 말씀이 귀에 쏙쏙 박히게 하시고, 시편과 잠언을 외우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고 나를 사랑하신 것을 요한복음 3장 16절에서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는 14개월 전 한국에 도착했다. 지금도 그는 어머니와 함께 산 속에서 나흘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해 죽을 고비를 맞이했던 가족들을 구원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있다. [복음기도신문]

<출처: 붉은 예수쟁이(문광서원)>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0 life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최신기사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