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케이프타운, 최악의 가뭄으로 4월쯤 수원 고갈될 듯

디워터스클루프 댐
디워터스클루프 댐<출처: ewn.co.za 사진캡처>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100년 만에 찾아온 심한 가뭄과 도시화로 인한 인구 증가로 물 부족 사태가 심해지고 있다고 CNN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항공 우주국(NASA)에서 위성사진에 따르면 케이프타운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디워터스클루프 댐의 수위가 위험할 정도로 낮아져있으며 저수지 물의 양이 총량의 13%밖에 되지 않는다.

이 댐은 최대 48만 메가리터가 넘는 물을 저장할 수 있는데 이는 이 지역 전체 댐 시스템이 저장한 총량의 53%를 차지한다.

사진에 따르면 최근 가뭄으로 특히 케이프타운 인근 초원과 저수지의 면적이 크게 줄었다.

현지 시정부는 오는 4월12일 쯤 수원이 말라버리는 위기가 닥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도시에 사는 주민 400만 명이 수도공급을 받지 못할 수 있는 실정이다.

기도 | 생수의 근원되시는 주님께 남아공의 영혼들을 부탁드립니다. 이방인의 우상 가운데 능히 비를 내리게 할 자가 있습니까? 그리하시는 자는 오직 주님뿐이십니다. 주님 한 분만 앙망하게 하옵시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의 주님을 경험하게 하사 그들이 섬기던 모든 우상을 버리고 오직 여호와 한분만을 섬기는 백성되게 하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0419israel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20240418_USA_Fentanyl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re_UMC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20240417 Congressman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최신기사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