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단 소년병 300여명 석방, 수주 이내 700명 추가 석방 예상

<출처: news.vice.com캡처>

내전이 5년째로 접어든 남수단공화국에서 소년병 300여 명이 자유를 되찾았다고 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이 보도했다.

남수단전국해방운동과 수단인민해방군은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과 지방정부, 지역 단체와의 협상 끝에 각각 215명과 96명의 소년병을 풀어줬다. 풀려난 아이들은 유니세프와 다른 구호단체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건강 진단과 상담 치료, 심리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일대에 친척이나 가족이 있으면 이들과 재결합하고, 3개월간 식량을 지급받는다. 가족이 나타나지 않으면 가족을 찾을 때까지 임시 탁아소에서 지내며 직업 교육을 받게 된다.

가디언은 앞으로 수 주 동안 약 700명이 더 풀려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남수단 전역에는 무장 세력에 합류한 소년병이 약 1만9천명에 이른다. 유엔은 지금까지 2천명의 소년병이 풀려나도록 했으며, 이 중 10%가 13세 미만이다.

최근 남수단에서는 지난 2016년 내전이 격화되면서 중단된 소년병 석방 움직임이 재개되고 있다. 유니세프 남수단 대표 마힘보 음도에는 “이번 석방이 지난 3년 중 규모가 가장 컸다”며 “협상을 지속해 이러한 일이 더 많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도 | 하나님, 부모의 사랑 안에서 진리를 배우고 하나님을 알아가게 되는 삶을 앗아간 사탄의 모든 궤계를 멸하신 주님을 찬송합니다. 수단의 다음세대를 지켜주시고 하나님이 아버지이신 것을 알게 하옵소서. 하늘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는 남수단의 다음세대로 회복하실 주님만 기대합니다.[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40424_YH_Myanmar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