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역사상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각하다”

▶ ISIS에 의해 무너진 세인트 에브라임의 모술 시리아 정교회

“역사상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했을 때를 생각하면 아마 로마 콜로세움이나, 성경을 공통 언어로 번역했다는 이유로 그리스도인들이 화형을 당했던 중세 시대 종교개혁을 떠올릴 것이다.

이밖에도 그리스도인들이 믿음 때문에 박해를 받은 사건은 역사에 수도 없이 많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5장 20절에서 ‘박해가 임할 것’이라고 경고하신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놀랄만한 것은 지금이 역사상 어느 때보다 기독교 박해가 심하다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 박해받는 교회에게 목회 및 인도주의적 원조를 제공하는 가톨릭 박해 자선단체 ACN(Aid to the Church in Need)이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고 렐러번트 매거진(Relevant Magazine)이 보도했다.

이러한 기독교 박해의 증가는 상당수가 중동의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IS)나 나이지리아의 보코하람(Boko Haram)과 같은 테러집단에 기인한다. 이런 테러단체들은 주로 기독교인들을 목표로 삼는다.

▶ 바텔라 세인트조지교회에서의 니느웨 부흥위원회 재건행사<출처: acnuk.org>

지난 한 해 동안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한 13개 국가 중 사우디아라비아를 제외하고는 어떤 나라도 개선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나마 사우디아라비아가 개선된 것처럼 나타난 이유는 상황이 이미 최악이었기 때문에 더 이상 악화 될 수 없는 상태였기 때문이다.

이란, 인도네시아, 북한에서 박해받는 그리스도인들은 종종 서양 사람들로부터 잊혀지는 것처럼 느끼곤 한다. 이는 특히 서방 정부들이 그들에게 충분한 원조를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년 기독교 박해국가 순위를 발표하는 오픈도어(Open Doors)의 데이비드 커리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도 희망을 제시했다.

“우리 단체 이름을 오픈도어(Open Doors)라고 한 이유 중 하나는 예수님께로 나아가는 문에는 닫힌 문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어디든지 있고 그리스도의 몸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박해세력들과 계속 맞서 싸울 것입니다. 우리에게 출입 금지 구역은 없습니다.” [복음기도신문]

번역. 복음기도신문 국제팀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