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그들은 가족 외면에도 불구하고 세례받기를 간절히 원했습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39)

최근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사역지에서 돌아오는 기차역에서 사복을 입은 사람이 자신을 이민국 경찰이라고 소개하면서 여러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지금 한국 사람이 힌두교인을 기독교인으로 개종시킨다는 제보를 받고 그 사람을 찾아다니는 중이라고 했습니다.

“혹시 당신이 아는 사람이냐?”, “아니”라고 대답을 했더니 당신도 한국 사람이니 조심하라며 지나갔습니다. 그렇게 두 번이나 경찰을 만났습니다. 아무래도 힌두교인을 기독교로 개종하는 사람이 당신 같다며 조심하라는 경고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경찰로부터 집으로 찾아오겠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긴장과 불안감이 엄습했습니다. 경찰의 질문에 무엇을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주님의 지혜를 구하며 기도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의 기도로 경찰 조사는 잘 마쳤습니다.

이러한 시간을 보내면서 많은 은혜가 있었습니다. 그 어떠한 어려움이 내 삶에 찾아온다고 해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나를 끊을 수 없다는 것을 확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땅에서 허락하신 시간까지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담대히 복음을 전할 수 있게 하시기를 더욱 구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예배당 증축 감사예배와 세례식이 있었습니다. 힌두교인을 기독교로 개종시키고 있는 한국 사람을 찾아다니는 와중에 세례식은 그야말로 위험천만한 일이었습니다. 발각되면 그 자리에서 감옥으로 보내지든지 아니면 바로 추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례식을 진행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세례를 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던 4명이 이미 경찰과 법원으로부터 더 이상 힌두교인이 아니라 기독교인이라는 증명을 어렵게 받아낸 상태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가족으로부터, 마을 사람들로부터 외면을 당하면서까지 세례를 받기 위해 대가 지불을 하고 세례받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들에게 경찰 때문에 세례를 줄 수 없다고 할 수는 없었습니다.

세례식은 그야말로 우리의 믿음을 사용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은 우리 모두에게 축복의 시간이었고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기는 승리의 기쁨을 맛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할렐루야!!

이 땅이 비록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믿음으로 넉넉히 이기는 교회의 삶을 통해 더 풍성한 열매들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을 한 치도 보지 못하고 살아가는 저희이기에 더더욱 기대되는 것은 영혼을 향한 열망이 이곳에 있는 사역자들에게 있기를 위해서 더더욱 달려가야 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닥치고 있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동일하게 역사하시고 일하시고 기다리시는 살아계신, 또한 다시 오실 그 주님을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부흥의 날이 속히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복음기도신문]

I국= 배영욱 선교사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Pexels on pixabay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