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국어사전까지 바꿔 ‘성소수자’ 인권 보호 앞장선다

법무부가 제작한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초안. 정부 부처의 동성애자 인권옹호 정책이 수록되어 있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10일부터 법무부 앞에서 일인 시위
NAP 만들 때부터 편향성 비판 받아

정부가 표준국어사전까지 바꿔,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의 성소수자를 보호하겠다는 국가인권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차별금지법, 종교편향 등 한국교회가 우려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정부의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입안을 반대하는 일인시위가 10일부터 법무부 앞에서 시작된다.

동성애동성혼개헌반대국민연합은 수많은 독소조항이 있는 NAP 초안이 통과되면 법무부, 교욱부, 국방부 등의 정부기관이 이것을 토대로 정책을 집행하게 된다며, 절박한 마음으로 반대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국가인권위원회 권고로 만든 범국가적 인권정책 종합계획인 NAP는 법무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경찰청 등은 NAP를 토대로 정책 집행에 나서기 때문에 차별금지법 못지않게 강력한 구속력을 갖고 있다.

교계는 법무부 인권국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NAP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차별금지법 제정을 못 박고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차별금지법은 양심 사상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이유로 한국교회가 적극 반대하고 있다.

핵심 쟁점은 NAP에 동성애자와 병역거부자가 인권 보호 대상에 들어 있다는 점이다. 만약 NAP가 이달 예정된 국무회의에서 통과되면 국가가 앞장서서 게이, 레즈비언, 다자성애자, 여호와의증인 신도, 과격 무슬림 등을 소수자로 인정하고 보호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법무부 인권국은 성소수자를 정의하면서 ‘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이라고 지칭한 데 이어 표준국어대사전까지 바꾸겠다는 입장이다. 경찰청도 “‘성소수자의 이해’를 주제로 사이버 강좌를 제작해 강좌 이수율을 성과 평가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수강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국어사전 보완과 방송 출연자의 차별 혐오 발언에 대한 심의강화 및 모니터링을 선언했다.

또한 NAP에는 입영 및 집총 거부자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여호와의증인 신도에 대한 대체복무제도 들어있다. 불교 시민단체인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이 기독교 선교의 자유를 제한하기 위해 만든 ‘종교편향’도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김영길 바른군인권연구소 대표는 2일 “NAP 내용을 뜯어보면 사실상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기 위한 차별금지법 실행 매뉴얼, 차별금지 종합세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성소수자 혐오 종교차별 등의 용어는 한국사회에서 제대로 합의조차 되지 않았다. 양심, 종교, 사상의 자유를 침해할 우려가 큰 용어를 국가가 앞장서서 써먹고 있다”고 비판했다.

법무부는 NAP를 만들 때부터 편향적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징병제 폐지를 위한 시민모임 등의 일부 단체만 불러 양심적 병역거부와 동성애자 보호방안을 논의했다. 게다가 정책을 수립하려면 최소 20일 이상의 국민의견 수렴 기간을 가져야 하는데 불과 며칠에 그쳤다.

김승규 전 법무부 장관은 “NAP는 말라위, 몽골, 스리랑카, 소말리아 등 인권 후진국에서나 필요한 계획”이라며 “한국의 인권 수준이 얼마나 열악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런 불필요한 계획을 만든 건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은 각종 민·형사상 소송과 청와대 청원 등 온·오프라인으로 자신의 인권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데 추가로 어떤 인권이 더욱 필요하다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의아해했다.

법무부 인권국은 이에 대해 “NAP는 인권 관련 법제도 관행의 개선을 목표로 하는 범국가적 인권정책 종합계획”이라며 “향후 남은 절차를 거쳐 수립·공표될 예정”으로 입장을 견지할 것을 밝혔다.

기도|주님, 하나님을 떠나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하고 어두워져서 스스로 어리석게 되어버린 우리에게 주님의 긍휼을 베풀어주십시오. 인권이라는 허울로 필요하지도 않는 법을 만들면서까지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우상으로 바꾸려고 악을 쓰는 죄인을 불쌍히 여겨주십시오. 주님, 세상의 반역의 죄에 담대히 맞서는 진리를 따르는 주님의 교회들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타협할 수 없는 진리로 하나님의 통치를 선포하는 교회들로 복음만이 우리의 진정한 인권임을 깨닫게 되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인도하실 주님만을 소망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national_assembly
22대 당선 국회의원 29% 기독교인... "기독교 가치 실현 앞장서야"
20240421_FEBC_ICC
전쟁의 고통 겪는 우크라이나... 극동방송이 희망과 위로 전해

최신기사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중국 기독 서점 주인,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7년 복역중 조기 석방
[오늘의 한반도] 충남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재표결 결과 폐지 확정 외 (4/25)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