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정교회 급습해 성경 1000여 개 몰수

▶출처: ascapart5.rssing.com 사진캡처
▶출처: ascapart5.rssing.com 사진캡처

중국이 종교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산둥성(山東省) 지닝시(濟寧市)에 소재한 5개의 가정교회를 급습해 1000개 이상의 성경을 몰수하고 기도책과 찬송가, 성경의 디지털 사본 등도 압수했다.

당국은 이번 단속이 포르노를 표적으로 한 것의 일환이라고 주장했으나 종교 서적만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닝시의 한 기독교인은 “경찰이 교회에는 매우 적대적이지만, 지역의 불교 사원들은 표적으로 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역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윤리와 종교국’관계자들도 경찰의 단속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올해 초 100명의 기독교인들이 소위 말하는 ‘재교육’ 수용소로 보내진 후, 중국 당국의 기독교에 대한 감시는 더욱 강화되고 있다.

한 지역교회 지도자는 오픈도어와의 인터뷰에서 “‘정신개조센터’는 수감자들에게 종교가 아닌 국가에 충성할 것을 지시하고 가족들의 열악한 상황을 전달해 염려하게 만든다.”고 했다.

이 가운데는 이슬람 소수민족인 위구르족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도 중국의 반테러 단속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자주 수용소로 보내진다. 이 가운데 일부는 한달, 혹은 6개월 또는 그 이상 수용소에서 지낸다.

차이나에이드에 따르면, 지난 2월 헤난의 공산당 관계자는 지역의 깡패들을 동원해 교회와 집회 장소를 급습해 문과 창문이 부수고 의자와 모든 기독교 서적을 압수했다. 또 수많은 예배 참석자들과 목회자들을 납치했으며, 교회에 불을 질렀다.

기도 | 주님, 갈수록 중국교회의 탄압이 거세져갑니다. 그러나 이땅에 반드시 다시 오실 주님이 의를 위하여 박해받는 모든 교회의 눈물을 씻기시며 생명의 면류관을 주실 그날을 소망하며 중국의 교회가 인내할 수 있게 하옵소서. 어떤 원수의 공격에도 십자가 날개 아래서 참 안식을 누리는 교회되게 하시고 교회들의 순종과 눈물의 기도를 기억하셔서 속히 이 땅의 영혼들에게 구원을 베풀어주시옵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