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도 총선, 2.3등 비힌두 정당 연합… 교회 환영

▶ 각 정당의 의석수 상황(출처: theworld news.net 캡처)

최근 힌두민족주의 정책과 선교사 추방 등으로 선교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인도에서 힌두교 기반의 집권 여당 인도국민당(BJP)이 남부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의석수를 보유한 카르나타카 주의회선거에서 전체 222석 가운데 104석을 차지해 제1당을 차지했다.

최근 통신원과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차기 연방 총리를 결정지을 총선을 1년 앞두고 총선 분위기를 가늠해볼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던 이번 선거에서 인도국민당이 차지했다. 그러나 제1당이 의석 과반에는 모자라 나머지 정당이 연합할 경우, 상황이 달라진다.

실제로 연방의회 제1야당이자 현 카르나타카 주정부를 장악하고 있으며 이번에 78석으로 2위를 차지한 인도국민회의(INC)는 38석을 확보한 지역정당 자나타달-세큘러(JDS)와 연정을 선언, 무소속 의원과 합쳐 117석으로 주 정부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BJP당은 힌두교를 민족이념으로 인도 통합을 꿈꾼다. 하지만 JDS와 INC는 힌두이즘을 추종하지 않고 교회에 호의적인 상황이라 인도의 교회와 목회자들은 이들의 연합을 환영하고 감사하는 분위기다.
이에 본지 통신원은 “인도 교회와 선교를 생각할 때, BJP당에 의한 힌두민족주의가 정치적 힘을 얻으면 제도적 탄압과 힌두과격단체(RSS)에 의한 폭력이 구체화 되는 일이었다.”며 “앞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정치가 진행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BJP 역시 무소속과 INC, JDS 소속 주의원 당선자들과 개별접촉을 통해 과반 의석 확보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카르나타카 주정부를 누가 차지하는지는 정당, 의원 간 합종연횡(合從連衡)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40417_VOM_tanzania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20240418 Bible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6): 하나님의 백성들을 성화시키는 하나님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세상 바로 보기] HIV 감염이 장애로 인정될 수 있나?
[최요나 칼럼] 난 실력자야!
美 민주당, ‘트랜스젠더 수술, 사춘기 차단제’ 권리 성문화 방침 밝혀
[오늘의 한반도] "로잔대회, 인간 생명 존중 입장 명백히 선언해 주길” 외 (4/20)
[오늘의 열방] 아프간 탈레반, TV 채널 2개 폐지... 이슬람 가치 반해 외 (4/20)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