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종교지도자 등 50여명, 트럼프에 공개서한 “북한인권·종교자유, 美北회담 의제로 삼아야”

지난달 22일 한미정상회담이 열린 백악관 앞에서 미주 한인과 탈북자들이 북한과 정상회담에서 인권문제를 제기하도록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출처: VOA 캡처)
“정치범 석방, 국제인권전문가 방북조사 등 미북합의에 포함돼야”

미국의 주요 종교단체 지도자들과 외교정책 전문가 등 50여 명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 12일 미북회담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7일 전했다.

미국의 사회 지도자 52명은 미북회담 의제에 인권과 종교의 자유를 포함하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또한 이번 정상회담의 목표가 비핵화이지만, 북한정권의 반인도적 범죄의 상징인 정치범들의 석방과 국제 인권 전문가들의 방북조사가 미북합의에 포함돼야 한다고 이들은 주장했다.

미국 종교자유연구소(RFI)가 지난 1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이 공개서한에는 미국 내 기독교, 힌두, 유대교, 이슬람교 등 주요 종교 지도자들이 참여했다. 또한 윈스턴 로드 전 주중 미국대사, 앤드루 나치오스 전 국제개발처장 등 전직 외교관들과 인권 단체 대표들도 포함됐다.

이들은 서한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수 만 명의 남성과 여성, 심지어 어린이들과 많은 기독교인들이 김정은과 그 정권에 의해 학대당하는 현실을 인식하기를 간청한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사실상 ‘국가 고문실’이었다.”고 강조했다.

이들 50여 명의 지도자들은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에 약 8만~12만 명의 수감자들이 수감돼 있다고 밝힌 미 국무부의 최근 종교자유보고서와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COI) 최종보고서, 세계기독연대의 북한 보고서를 공개서한에 첨부했다.

이들 지도자들은 “북한이 선의의 제스처로 상당 규모의 양심수를 즉각 석방하고 북한과의 모든 합의를 한 후 한 달 안에 국제적십자사와 유엔 조사위원들의 북한 내 모든 수용소에 접근하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엔난민최고대표사무소의 감독 아래 석방된 수감자와 가족들의 자진 이주를 위한 할당 규모를 정하고 미국의 종교자유대사와 유엔의 종교자유특별보고관,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미북 합의 후 한 달 안에 북한을 방문해 자유롭게 어느 지역이든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 지도자들은 또 ‘지구의 지옥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며 북한주민들의 사진과 그림 3장을 첨부했다.

지도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이 21세기에 지속적으로 악화하는 인도주의 재앙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확고하게 믿는다”고 강조했다고 VOA는 전했다.

기도 | 주님, 지금 세계가 한반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주목하고 평화를 기대하고 있지만, 눈에 보이는 그 어떤 것도 주님이 아니면 평화를 이룰 수 없음을 알게 하여 주옵소서. 북한의 실상과 죄악이 주님 앞에 드러난 이때 북한이 이 사실을 인정하고 주님 앞에 회개하고 돌이키는 은혜가 있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북한에서 고통받고 있는 자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마침내 그들의 눈물을 씻어주시고 그들의 영원한 목자되신 예수그리스도만 높임 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9 prison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시리아서 IS 공격으로 친정부군 등 20명 사망”
[TGC 칼럼] 복음은 사도적 가르침이다
이스라엘, 미사일로 이란과 시리아의 주요 시설 타격
니카라과 정부, 100만 참여 부흥집회 인도한 목회자들 구금… 돈세탁 혐의 씌워
탄자니아의 회심한 기독교인, 자신을 공격한 무슬림 용서하고 더욱 헌신된 삶 지속
미국 내 펜타닐 사용에 따른 사망자 급증…중국, 멕시코가 주요 경로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