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장 카자흐족 2500명 ‘공산당 사상재교육’

▶출처: blogcertified.com 캡처

중국 당국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 거주 소수민족에 대한 탄압을 확대하면서 위구르족 외에도 카자흐족 2500명 정도를 사상재교육 시설에 수용하고 있다고 반중 매체 대기원(大紀元)이 20일 전했다.

국제 인권단체에 따르면 신장 자치구에서는 중국 당국이 위구르족을 중심으로 신앙과 전통문화를 포기하고 중국공산당에 복종하도록 강요하기 위한 사상재교육 시설이 여러 곳 운용되고 있다. 하지만 중국 정부는 이들 시설에 관한 정보를 국가기밀로 다루면서 그 존재를 부인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독일 일간지 도이체 빌레는 18일 카자흐계 중국인 사이라글 사이베이가 지난 4월 남편, 2명의 아들과 함께 카자흐스탄으로 입국하면서 위조문서로 불법 입국한 혐의로 재판을 받는 과정에서 신장 자치구에 있는 재교육시설의 존재를 확인됐다고 전했다.

신문은 재판에서 주목을 받은 것은 불법입국 문제가 아니라 사이베이가 근무한 신장 재교육시설에 관한 증언이라고 지적했다.

증언에서 사이베이는 당시 재교육시설에 관한 기밀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며 시설에는 카자흐족 등 소수민족이 대량으로 수용됐다고 밝혔다.

기도 | 주님, 공산당에 복종시키기 위해 소수민족들에게 사상교육을 하며 실재하시는 진리를 가리고 있는 중국 당국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교회를 박해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사로잡아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해도 하나님의 사랑은 끊어지지 않으며 반드시 구원받을 영혼에게는 복음의 빛을 비추실 것을 믿습니다. 생명의 빛을 비추시고 어둠에 가려져 있는 심령의 눈을 밝히사 하나님을 알아보고 진리로 돌이키는 중국과 소수 민족 되게 하옵소서.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7 prison in Nigeria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