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치료 가능” 주장 프랑스 의사, 보건당국 조사 받게 돼

▶동종 요법의 과립(출처: the local 캡처)
▶동종 요법의 과립(출처: the local 캡처)

동종요법 같은 대체의학으로 동성애를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한 프랑스인 의사가 스위스에서 보건당국 조사를 받게 됐다고 AFP통신 등이 16일(현지시간) 전했다.

제네바 칸톤(州) 보건장관인 마우로 포지아는 의료 전문가와 환자들의 권리를 감독하는 위원회에 동성애 치료가 가능하다고 주장한 프랑스인 의사 장 이브 앙리의 조사를 요청했다.

포지아 장관은 일간 르 쿠리에 인터뷰에서 “앙리에게 동성애는 치료해야 할 질병인 것 같은데, 이런 점만으로도 조사 개시는 충분히 정당하다”고 말했다.

보건당국의 조사 결정은 최근 앙리의 주장과 논문이 소셜미디어와 주요 언론 등에서 다뤄진 뒤 나왔다.

앙리는 2009년 논문에서 동성애를 두고 병리적 현상이 아닌 특별한 증상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사는 제네바와 인근 보 칸톤에서 동종요법 등을 시행해왔다. 그는 남자, 여자아이에게 다른 요법을 적용해 동성애를 치료할 수 있다고 줄곧 주장해왔다.

그는 14일 스위스 공영 RTS 방송 인터뷰에서 “동성애는 두통이나 꽃가루 알레르기와 같은 증상이다. 난 (내 주장이) 뭐가 문제라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제네바 칸톤 위원회는 앙리의 주장이 그의 의료행위와 무관한 의견 표현인지 아니면 그가 실제 불법 의료행위로 환자들을 위험에 빠뜨렸는지를 조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도 | 주님, 스위스에 있는 동성애를 지지하고 있는 모든 정부와 사람들을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동성애를 죄라고 말하는 것이 불의가 되는 이 땅을 불쌍히 여겨주시고,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거스르고 하나님을 대적하게 하는 모든 사단의 궤략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파합니다. 모든 만물을 지으시고 심히 좋았더라고 하신 말씀을 하나님의 영광을 잃어버린 영혼들이 깨닫게 하시고 지으신 그대로 그들을 회복하실 주님만을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20240421_FEBC_ICC
전쟁의 고통 겪는 우크라이나... 극동방송이 희망과 위로 전해
re_UMC
[오늘의 열방] UMC 총회 ‘동성애 지지 목회자 모임’ 예정 논란 외 (4/19)

최신기사

수세 몰리던 미얀마군, 반격 본격화…태국 접경 거점도시 탈환
[TGC 칼럼] 복음은 성경의 역사적 증거다
[채영삼 칼럼] ‘예정론을 오해한 사람들’에게
BGEA, 폴란드서 복음주의 집회 개최… 1만 3000명 참여.700명 결신
유신진화론은 타협사상... "신학교에서 가르치면 안돼"
인도 기독교인들, 종교 자유 지키기 위해 투표소 향해
[오늘의 한반도] 여성긴급전화 1366, ‘가정 폭력’ 상담 절반… 3년새 ‘스토킹’ 2.3배 ↑ 외 (4/24)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