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잠 4:8)

진짜 선교는 삶의 현장에서 시작됩니다

오디오 일상에서 만난 하나님(113)

올해 초, 주님의 부르심으로 제자 훈련을 받고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단기선교에 지원했습니다. 4년간의 대학 생활의 결실을 맺는 임용시험이 200일도 채 남지 않은 때 받은 훈련이었습니다.

중요한 시기였지만 이 결정에 대해 한순간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공부하느라 힘든 영혼이 말씀과 기도를 통해 회복되었고, 지체들과 주님 안에서 교제하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그렇게 국내로 단기선교를 떠나게 됐습니다. 이튿날 우리 팀은 한 교회에서 12시간 연속기도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6시간씩 기도하기로 했는데 목사님께서 도전을 하셨습니다.

“형제님들, 게임을 하느라 밤을 새워보지 않으셨습니까?”

너무나도 부끄러웠습니다. 게임은 아니었지만, 대학 진학 후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시고 놀면서 밤을 새운 날을 세어보면 365일은 족히 넘었기 때문입니다.

“이래도 기도 안 할래?”라고 하시는 주님의 음성처럼 들렸습니다. 그래서 남은 11시간을 모두 주님께 드리기로 했습니다.

평소대로라면 한 시간을 기도해도 하품이 나오고 지루했을 것이지만 이날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12시간을 꼬박 기도하며 결국 내가 주님이 없이는 새로워질 수 없는 존재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선교활동 내내 주님 말씀에 ‘즉시 순종하겠다’고 외쳐놓고서도 바로 아멘 할 수 없었던 나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평소에 잘 흘리지 않던 눈물이 흘렀습니다.

십자가 앞에 무릎 꿇고 연약한 내 영혼을 붙잡아 주시기를 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단기선교를 떠나오며 주셨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미 주님께서는 십자가로 제게 ‘새 일’을 행하셨다는 것을 보게 됐습니다. 옛 생명은 생각지 말고 주님이 살게 하실 새 생명을 믿음으로 바라보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은혜로 행복하게 단기선교가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진짜 선교는 삶의 현장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행하실 것을 신뢰합니다.

박경배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40423_sunshine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