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 교회, 목회자 실종 이후… 건국 후 첫 연합기도

▶ 납치 된 레이몬드 코 목사를 위해 특별기도 모임 중(출처: heraldmalaysia.com 캡처)

지난 몇 년간 말레이시아에서 무슬림 사역을 하던 목회자의 잇따른 실종 사건 이후, 말레이시아 교회들이 국가와 정부를 위해 기도하는 등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고 기독일보가 최근 보도했다.

화교 교회를 개척해 무슬림 대상으로 사역해온 레이몬드 코 목사는 지난해 2월 쿠알라룸푸르에서 다섯 대의 차량과 두 대의 오토바이가 동원된 가운데 복면을 쓴 남성들에게 납치된 이후,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하다. 이처럼 무슬림 사람들을 사역하다 실종된 목회자는 최근 2~3년간 코 목사를 포함해 중국계 목사만 5명이다.

이 같은 납치사건이 말레이시아 전역에 알려진 이후, 화교 교회들이 주일 대예배 때 국가와 정부를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으며, 경찰서 앞에 가서 코 목사의 생환을 촉구하는 촛불 기도회를 여는 등 예전에 볼 수 없는 담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교회들이 코 목사의 생환을 위해 연합기도회를 가졌는데, 이 같은 교회의 대중집회는 1957년 말레이시아 건국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코 목사가 살아있을 경우, 정글 속에 위치한 종교범수용소에 갇혀 있을 가능성이 크다. 종교범수용소의 존재 여부는 한 MBB(Muslim background believers, 전 무슬림 배경 신자) 자매가 종교경찰에 체포돼 1년 반 동안 이곳에 감금돼 있다가 극적으로 탈출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1_2_Interview main(1068)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