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드라마 20화. 참 자유를 원하는 당신에게

[복음드라마] 거리에서 만난 하나님(20)


여기 자신의 원함과 상관없이 노예로 팔려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일단 노예가 되면 자신의 의지나 자유란 있을 수 없고, 값을 주고 산 사람의 종이 되어 좋든 싫든 그가 시키는 일을 해야만 합니다. 게다가 그 주인이 악하다면 노예의 운명은 더욱 비참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죄의 노예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좋든 싫든 인간은 모두 생명 안에 죄가 들어와 하나님과 상관없는 진노의 자녀로 이 땅의 삶을 살아갑니다.

스스로 죄의 노예라는 것을 인정하실 수 없다고요? 그렇다면 당신은 죄에서 자유하십니까? 당신뿐 아니라 죄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다는 것이 바로 우리가 죄의 노예라는 증거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당신을 값 주고 사셨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그분은 죄의 노예로 사탄에게 팔려버린 당신을 사기 위해 십자가에 매달려 죽으셨습니다. 죄와 하나 된 당신을 심판하실 수밖에 없는 하나님의 진노에서 당신을 구하기 위해 예수님 자신의 생명으로 값을 치르신 것입니다.

당신의 값은 사람으로서는 헤아릴 수 없는 예수님의 생명 값인 것입니다.

그러나 죄의 노예로 팔려버린 당신의 값을 치르신 예수님은 당신에게 그 값을 갚기 위해 하나님의 노예가 되라고 하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그분은 당신에게 참 자유와, 안식을 주십니다. 노예의 신분이 아닌, 하나님의 자녀의 자격과 그분의 유업을 나누어 주시고 함께 이 모든 것을 누리길 원하십니다. 그분이 그렇게 하신 이유는 오직 당신을 향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그 분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주인이시고, 믿을 수 없는 은혜를 베풀어 주시는 하늘의 아버지이십니다. 그래서 이 자유로 우리는 예수님을 주인으로 보시고, 오히려 그분께 순종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참 자유입니다.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우리가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짖느니라” 로마서 8: 15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8_8_1_Views_in_Books(1140)
삶의 소소한 일상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라
298_2_1_Turkmenistan(1140)
투르크메니스탄, 자유 지수 세계 최하위
20240407_KBS_Early voting_1
"22대 총선, 주인의식 갖고 자유 대한민국 위해 투표 임해야"
20240405_YH_Former Bible Revealed
이승만부터 박근혜까지…전직 대통령들 성경 한자리에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