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작년 아동사망 630만명…대부분 치료 가능 질병으로 숨져”

▶ 출처: indiatides.com 캡처

작년 한해 630만 명에 이르는 전 세계 영유아 사망 대부분이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숨졌으며 이 상태가 유지된다면 2030년까지 아동 5600만 명이 사망할 수도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8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UPI통신을 인용, 연합뉴스가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5세 이하 아동 사망자 630만 명 중 대부분이 폐렴, 말라리아 및 모친의 임신 기간 합병증 등의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인한 것이었다.

지역에 따라 아동 사망률은 차이를 보였다. 5세 이하 아동 사망자 중 절반 이상은 아프리카 사하라사막 이남 지역에서, 3분의 1은 남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했다. 아울러 농촌 지역의 아동 사망률이 도시보다 50% 더 높았다.

부모의 교육수준도 아동 사망률에 영향을 끼쳤다.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한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난 아동 사망자 수는 중등 이상 교육을 받은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난 아동에 비교해 2배 이상 높았다.

보고서는 약품과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전기와 백신을 공급하는 등, 간단한 해결책만으로 아이들이 처한 현실을 바꿀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WHO는 이날 별도의 보고서를 통해 세계 13억 명의 인구가 평생에 걸쳐 결핵 감염에 노출돼 있다고 밝혔다. 이는 2030년까지 종료하기로 한 결핵 퇴치계획의 차질을 의미한다.

실제 부유한 국가에서는 결핵 감염환자가 10만 명당 10명꼴로 발생하는 반면, 모잠비크 등 상대적으로 가난한 나라에서는 10만 명당 500명꼴로 발생했다.

WHO는 보고서를 통해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질병으로 수백만 명이 고통받는 것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며, “특히 소외된 이들에게 파괴적 영향을 끼치는 결핵을 뿌리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기도 | 주님, 어린 아이들의 고통을 긍휼히 여겨주십시오. 간단한 해결책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질병임에도 도움의 손길을 구할 수 없는 이들을 주님의 날개 그늘 아래 품어주십시오. 그리고 열방의 교회들을 깨워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이웃을 돌보는 교회로 서게 해주십시오. 이들이 상황을 뛰어넘는 자유와 평안과 위로를 주시는 예수그리스도를 만나는 은혜를 간구합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에 굴복하지 않고 소망의 이유되신 주님을 기뻐 찬양하는 다음세대로 일으켜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5_YP_USA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20240421_FEBC_ICC
전쟁의 고통 겪는 우크라이나... 극동방송이 희망과 위로 전해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美 대법원서 ‘긴급 낙태시술 허용범위’ 두고 공방
생명존중 과학자 27명, “신학교에서 유신진화론 가르치면 안돼”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