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 가족과 통화하던 70대 북 주민, 구타로 사망

북한 양강도 혜산시 전경(출처: 데일리NK)
북한 양강도 혜산시 전경(출처: 데일리NK)

최근 북한 양강도에서 남한에 있는 가족과 통화하던 한 주민이 보위국 구류장에서 구타당해 사망했다고 데일리NK가  27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양강도 소식통을 인용, 지난 20일 양강도 혜산시 혜탄동 출신 허 모씨가 도 보위국 예심과 계호원(간수) 중급병사에게 지속적으로 맞아 체포된 지 17일 만에 사망했다고 전했다.

올해 73세인 허 씨는 외부와 연락할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브로커의 신고로 도 보위국 반탐국 요원들에게 체포됐다가 이 같은 일을 당했다.

허 씨는 구금된 첫날부터 밥도 제대로 먹지 못했을 뿐아니라 20대 계호원이 휘두르는 20kg짜리 곤봉에 얼굴 부위 등을 지속적으로 맞았다.

북한은 지난 2015년 개정 형법에 ‘비법(불법)적으로 국제통신을 한 자는 1년 이하의 노동단령형 또는 5년 이하의 노동교화형에 처한다’는 내용의 처벌규정을 신설, 주민들의 외부 접촉을 엄격히 단속, 통제하고 있다.

한편, 허 씨 가족들은 그의 사망 소식을 접한 뒤 도 보위국에 찾아가 ‘시신이라도 넘겨달라’고 요구했지만, 도 보위국측은 ‘반역자가 묻힐 땅은 없다’면서 가족에게 시신을 넘겨주지 않았다고 이 소식통은 전했다.

기도 | 주님, 억압과 통제 아래에서 자유를 빼앗긴 북한의 영혼들에게 사냥꾼의 올무에서 새 같이 우리의 영혼을 자유케하신 십자가의 진리를 선포하옵소서. 이 땅의 수준의 자유가 아닌 그 무엇으로도 얽맬수 없는 자유와 하나님의 품안에 품으신 영혼의 안식을 북한의 영혼들이 누릴수 있게 하옵소서. 유한한 권력으로 영혼들을 옥죄는 사탄의 도모를 파하시고 진리가 이 땅의 영혼을 자유케 하시는 말씀의 성취를 속히 이루소서.[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18_YH_outline of crime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20240418 Korean War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20240417_YP_Fertility rate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20240417_YP_CCTV
"北 주민들, CCTV 확산으로 감시 피하기 더 어려워져"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