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대 학생들 “트랜스젠더와 화장실 같이 못 써” 대법원에 항소

사진: pixabay 캡처
“신체적 사생활, 성정체성으로 인해 침해돼선 안돼”

미국 펜실베이니아에 있는 학교의 10대 학생들이 대법원에 학교의 트랜스젠더 욕실 및 라커룸 정책을 바꾸고 ‘신체적인 사생활’을 보호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CP에 따르면, 보수적인 비영리 단체인 ‘자유수호연맹'(Alliance Defending Freedom; ADF)은 학생들의 의견을 대표해 지난 19일 대법원에 항소를 제기했다.

ADF는 이 같은 보이어타운 학군(Boyertown Area School District)의 정책을 인정한 제3순회 항소법원 판결을 취소를 요구하면서 항의했다.

이 학군은 지난 2016-2017학년도에 트랜스젠더 학생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욕실과 라커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생물학적 성별보다는 성 정체성에 근거한 성별에 따라 이러한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같은 정책은 오바마 행정부가 지난 2016년 전국 공립학교에 내린 지침(이후 트럼프 행정부가 폐지함)이 학생들이 자신의 성 정체성에 따라 남녀 화장실, 라커품 및 샤워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시한데서 비롯됐다.

ADF는 보이어타운 학군 당국이 학부모나 학생에게 알리지 않고 정책을 변경했기 때문에 일부 학생들은 같은 라커룸에 있던 다른 성별의 학생이 탈의하자 비로소 정책에 대해 알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몇몇 학생과 학부모들은 제3순회 항소법원에 소장을 접수했지만 당시 재판부는 학교측을 지지했다. 재판부는 당시 “학교가 매우 사려깊고 신중하게 조정된 정책을 채택해 모두가 배우고 번영 할 수 있는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면서 매우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판결을 내렸다.

이에 항소를 제기한 학생들은 “당혹스럽고 혼란스러워 학교 당국자들에게 갔지만 ‘자연스럽게 행동하라’는 주문 뿐이었다”면서 “일부 학생들은 옷을 갈아입지 못해 체육 수업에 참여하지 못했으며 결국 학교를 완전히 떠나야 한다고 느끼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법원에 제출한 항소장에서 ADF는 “탈의실, 화장실 및 샤워실에서 남자와 여자 학생을 분리해야 할 필요성을 오랫동안 인식했기 때문에 제3순회 항소법원의 결정이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3순회 항소법원은 자신을 여성이라고 하는 남성은 사실 여성이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결정했다”면서 “10대들에게 다른 이성과 탈의실이나 화장실을 공유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특히 성폭력의 피해자인 학생들에게 당혹스러움과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ADF 수석 변호사인 존 버쉬는 성명서를 통해 “학교가 남자와 여자 학생들을 샤워실, 화장실 및 탈의실에서 분리한 것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면서 “신체적인 프라이버시를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의 권리가 다른 학생의 성정체성으로 인해 침해되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3순회 항소법원의 판결은 신체적인 프라이버시와 ‘타이틀9′(Title IX; 미국의 어떤 사람도 연방 정부의 지원을 받는 교육과정에서 성별로 인해 제외되거나 혜택을 거절당하거나, 차별 대상이 되어선 안된다는 내용의 법률-편집자주)의 원칙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이 판결은 대법원의 검토를 거쳐 철회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나 보이어타운 학군 측 변호인 마이클 레빈은 현지언론인 모닝콜과의 인터뷰에서 “항소법원의 판결은 타당했고 합리적인 판단이었다고 대법원에 답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른 순회 법원도 트랜스젠더 신원을 확인한 학생은 성정체성에 따라 욕실과 라커룸을 사용할 권리가 있다고 판결했다.

지난해 제7순회 항소법원은 위스콘신의 커노샤 통합 교육구는 학생들이 생물학적 성별에 맞는 시설을 사용하도록 요구함으로써 트랜스젠더 학생의 권리를 침해했다고 판결했다.

지난해 대법원은 제4순회 항소법원이 트랜스젠더 학생이 그들의 성정체성에 따라 학교 시설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판결한 후 버지니아 교육구가 제기한 유사한 항소를 검토를 위해 하급 법원에 다시 보낸 바 있다.

기도 |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거슬러 확장되는 죄악의 실상을 긍휼히 여겨주십시오. 옳고 그름의 기준이 하나님의 변함없는 말씀이 되게 하시고 무지한 인생에게 진리를 발견하는 은혜를 주시길 간구합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주의 10대 학생들의 항소가 통과되게 하여 주십시오. 성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결정하십니다. 주님의 선하신 계획하심을 믿습니다. 이 땅을 회복하여 주시고 다음 세대들을 악에서 보호하여 주십시오. 주를 믿는 자들이 더욱 진리편에 서게 하여주시고 주께서 주신 생명의 영광을 누리게 하실 주님만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3_YP_abortion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20240421_FEBC_1000 main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20240421_FEBC_ICC
전쟁의 고통 겪는 우크라이나... 극동방송이 희망과 위로 전해
euthanasia0227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들, 조력 자살 반대 입장 표명

최신기사

바이든 행정부, 낙태 여성의 의료정보 공개 금지... 의료정보보호법 강화
"에티오피아 북부 무력 충돌로 5만여명 피란길"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7): 바른 예배와 믿음의 길을 알려 주기 때문이다
北 3개 해킹조직 힘 합쳐 국내 방산업체 총공격…10여곳 피해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청년 선교] 선교도 순종도 오직 예수님 때문
다양한 사연, 믿음의 행진... 극동방송 ‘만나고 싶은 사람’ 1000회 특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