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하교회, 또 경찰 급습으로 목사·신도 100여 명 체포

▶ 청두 (출처: chinaaid.net 캡처)
올해 들어 중국 내 기독교도 1만여 명 구금돼

▶ 청두시 추위성약교회 예배모습 (출처: chinaaid.net 캡처)

중국 경찰이 지난 9일 쓰촨(四川)성 청두(成都) 시에 있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지하교회 중 하나인 추위(秋雨)성약교회를 급습해 목사인 왕이를 비롯해 신자 100여 명을 체포했다고 홍콩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경찰은 이 교회 신도의 집을 급습해 신도를 끌고 가거나, 시내 곳곳의 길거리에서 신도들을 체포하기도 했다.

일부 신도들은 경찰에게서 더는 이 교회에 다니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서약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받았다.

이 교회의 한 집사는 “경찰은 우리 교회가 불법 조직이며, 앞으로 어떠한 집회에도 참여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2005년 설립된 추위성약교회는 당국의 단속을 피해 몰래 활동하는 중국의 다른 지하교회와 달리 공개적으로 선교 활동을 하는 교회로 유명하다.

이 교회의 신도 리잉창은 “우리는 마지막 다섯 명의 신도가 남더라도 신앙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더 많은 중국의 교회들이 일어나 목소리를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012년 말 집권한 이후 중국 내에서 당국의 통제 아래 놓이지 않은 지하교회에 대한 탄압이 강화되고 있다.

더구나 올해 2월부터 중국 내 종교단체와 종교활동의 요건을 강화한 ‘종교사무조례’가 시행되면서 그 탄압의 강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새 조례는 종교인과 종교단체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불법 종교행사에 장소를 제공할 경우 거액의 벌금을 물리도록 했다. 미승인 교육시설이 종교활동에 이용되면 인가를 취소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미국 인권단체 ‘차이나 에이드’에 따르면 올해 구금된 중국 내 기독교도의 수는 1만여 명에 달해 3천여 명이었던 지난해의 3배를 넘어섰다.

지난 9월에는 베이징 최대 지하교회인 시온 교회가 폐쇄됐고, 허난(河南)성에서는 4천여 개의 교회 십자가가 철거되기도 했다.

기도 | 주님, 중국의 교회들을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세워진 교회를 사탄은 흔들고 세상의 법과 권력자들을 통하여 공격하지만, 예수 생명으로 심어진 교회는 박해를 받고 거꾸러뜨림을 당해도 망하지 않음을 믿습니다. 이때가 중국 교회 안에 더욱 믿음을 굳건하게 하는 기회임을 믿습니다. 중국 교회 가운데 하나님의 뜻대로 새 일을 행하시고, 계속 종교를 탄압하고 통제하는 중국 정부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예수 그리스도만이 온 땅의 통치자이심을 알게 하옵소서.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20240413_Somalia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