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ISIS에 희생된 에피오피아 기독교인 시신, 리비아 해변서 발견

▶IS가 인질들을 처형하는 영상(사진: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ISIS가 인질들을 처형하는 영상(사진: 크리스천투데이 캡처)

지난 2015년 리비아의 해변가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에 의해 목숨을 잃은 34명의 에티오피아 기독교인들의 시신이 발굴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리비아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내무부 범죄수사부(CID)는 최근 공식 페이스북에 “체포된 ISIS 대원들에 대한 수사과정에서 입수된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발굴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4월 ISIS 대원들은 소셜미디어에 오렌지색 조종사복을 입은 에티오피아 기독교인들에게 총을 쏘고 참수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ISIS 대원들은 ‘무슬림을 죽이려는 기독교 십자군’이라며 인질로 잡힌 이들을 참수했다. 비슷한 규모의 다른 인질들은 관목으로 덮힌 땅에서 총살을 당했다. 영상은 이들을 ‘적대적인 에티오피아 교회에 속한 십자가의 예배자’라고 소개했다.

CID의 드론으로 촬영된 이들의 무덤은 시르테의 해변도시 인근의 한 농장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신들은 국내 및 국제법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에티오피아로 송환될 계획이다.

한편, 최근 몇 년 간 수십 만 명의 사람들이 유럽 정착을 희망하며 리비아로 이주해왔다. ISIS는 지난 2015년 무아마르 카다피의 고향인 시르테를 장악했으나 2016년 미군을 비롯한 연합군의 공습으로 패했다.

ISIS는 리비아에서 21명의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들을 처형하기도 했다. 그들의 시신은 고향인 민야로 송환되었으며, 순교자로 추대되었다.

기도 | 하나님, “적대적인 에티오피아 교회에 속한 십자가의 예배자”라는 이름으로 ISIS에게 순교당한 에티오피아 그리스도인들을 축복하며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그리스도께서 생명 주기 위하여 이땅에서 십자가로 나아가셨던 것처럼 주를 믿는 성도에게 동일한 믿음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몸된 열방의 교회에게 핍박받는 교회와 함께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게 하옵소서. 순교자들의 피로 말미암아 ISIS 대원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지게 하옵소서. 승리하신 주님만을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31028 Korea Church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20240423_LU
美 기독 대학 2곳, 연방정부로부터 벌금 부과... 좌파 정치 공격 우려 목소리

최신기사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장로교단 강도사·목사 응시생 수… 역대 최저
美 89세 프로라이프 운동가, 낙태 클리닉서 낙태 막으려다 체포... 감옥서 죽을 각오
[오늘의 한반도] 사이버 도박 단속으로 청소년 1035명 검거... 9세도 포함 외 (4/26)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8): 깊이 있고 균형 잡힌 목회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