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美 연방대법원, 트랜스젠더 군 복무 금지정책 허용

▶작년 4월 플로리다의 해군 비행장 키 웨스트에서 군인과 그 가족들에게 인사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출처: lifesitenews.com)

미국 연방대법원이 22일(현지시간) 트랜스젠더(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제한하려는 정부 측의 정책 시행을 허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번 결정은 헌법상 평등 원칙 보장을 이유로 정책의 이행을 금지한 하급심의 판결들을 뒤집은 것이다.

미 법무부의 케리 쿠펙 대변인은 “국방부는 국가 방어에 최선이라고 결정한 정책들을 만들어 이행할 권한이 있다”며 대법원의 결정을 환영했다.

2016년 6월 오바마 행정부는 트랜스젠더의 군 복무를 허용하는 정책을 마련하고 2017년 7월부터 트랜스젠더 신병을 받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트랜스젠더 군인의 성전환비용과 치료비도 부담해주기로 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집권 이후 “미군 내 트랜스젠더는 엄청난 의료 비용과 혼란을 일으킨다”고 주장하면서 이 같은 정책을 뒤집었다.

제임스 매티스 전 국방부 장관은 2017년 7월로 예정되어 있던 정책 시행을 6개월간 미뤘고 2018년 3월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로 트랜스젠더의 군 입대를 금지하는 지침을 만들었다.

지침에 따르면, 자신이 태어난 성에 관해 불쾌감을 느끼거나 성전환 수술을 할 의향이 있는 트랜스젠더는 군 입대가 금지된다. 그러나 이미 군에 복무하고 있는 공개적인 트랜스젠더나 태어난 성으로 다시 전향한 트랜스젠더에게는 예외가 적용된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9_USA_Biden Administration
美 정부, '성별' 대신 '성 정체성'으로 변경... 초중고 시설, 운동팀에 큰 영향 우려
20240430_Italian Family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20240428_Abortion_Pill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20240426 Germany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소아·청소년 16%, 우울·불안 장애 등 정신장애 경험 외 (5/3)
[오늘의 열방] 美 연합감리교회, 40년간 금지한 동성애자 목사 안수 허용 외 (5/3)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7. 아내의 역할 (2,3) 채워주는 사람, 지지하는 사람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고정희 칼럼] "사랑하기를 배우고 있다"
이집트 정교회 마을과 교회, 부활절 앞두고 이슬람 극단주의자에 테러 당해
나이지리아,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인에 개종 강요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