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잠 4:8)

라오스 댐붕괴 이재민들, 뎅기열·영양실조 또 다른 고통 외 (2/5)

사진: nationmultimedia.com 캡처

사진: nationmultimedia.com 캡처오늘의 열방(2/5)

라오스 댐붕괴 이재민들, 뎅기열·영양실조 또 다른 고통

지난해 7월 라오스 수력발전 댐 붕괴 사고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뎅기열과 영양실조로 또 다른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고 태국 일간 더 네이션이 4일 전했다. 인도주의단체들도 이재민 캠프 내 식량 부족과 열악한 위생의 위험을 경고하고 있다.

美플로리다 동쪽서 아이티 이민선 침몰 …28명 사망·17명 구조

미국 플로리다주 동쪽 바하마 제도 해역에서 아이티 이민자들을 태운 배가 침몰해 최소 28명이 숨졌다 AFP통신이 보도했다. 바하마 해군은 3일(현지시간) 이틀간의 수중 수색작업 끝에 총 17명을 구조했으며, 시신 28구를 수습했다.

인도 동부서 열차 탈선 사고…최소 7명 숨지고 29명 부상

인도 동부 비하르주(州)에서 수도 뉴델리로 향하던 열차가 탈선해 최소 7명의 승객이 숨지고 29명이 다쳤다고 4일 현지 언론과 외신이 보도했다. 철도 당국 관계자는 “탈선 당시 열차는 최고 속도로 달리고 있었으며, 현재로선 궤도에 생긴 균열이 사고의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리스에서 난민선 전복…”어린이 등 4명 실종”

그리스의 강에서 난민들이 탄 배가 전복돼 어린이 3명이 실종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그리스 경찰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그리스로 입국하려는 난민과 이주민 등 12명을 태운 채 터키와 그리스의 경계를 이루는 에브로스강을 건너던 소형 선박이 2일 침몰했다.

네팔 생리기간 격리 관습으로 21세 여성 또 사망

네팔에서 여성을 생리기간 동안 가족과 격리하는 ‘차우파디(chhaupadi)’ 관습으로 또다시 사망 사건이 발생했다고 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전했다. 지난달 31일 파르바티 보가티(21)가 차우파디 관습에 따라 혼자 오두막에서 잠을 자면서 불을 피워 질식해 숨졌다. 또, 지난 8일 서부 바주라 지역에서 여성 암바 보하라(35)와 9세, 7세 아들이 차우파디 관습을 지키다 연기에 질식해 숨졌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복음기도신문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동역자 모집

복음기도신문은 격 주간 발행되는 종이신문 외에도 한국어, 영어, 일어 신문 사이트를 운영하며 열방에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한국어 웹사이트(http://gnpnews.org/)는 효과적으로 이 시대를 분별하며 기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와 개선을 필요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운영과 관리를 섬겨줄 동역자를 찾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 E-mail : ☎ 070-7417-0408~10, 010-6326-4641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7 prison in Nigeria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20240425_IRAN_rapper
[오늘의 열방]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 래퍼에 사형 선고 외 (4/26)
solen-feyissa-QKEeVYu0d7U-unsplash
美 하원, 중국의 인지전 통로인 '틱톡' 금지 법안 통과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최신기사

[최요나 칼럼] 급할 때는 누구나 하나님을 찾는다!
에리트레아 성경 번역팀, 내전 상황에도 연합해 성경번역 이어가
독일, 부모에게 신생의 성전환을 허용하는 급진적 법안 통과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통과... 충남 이어 두 번째 외 (4/27)
[오늘의 열방] 나이지리아, 폭우로 교도소 시설 무너져 119명 집단 탈옥 외 (4/27)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