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콜로라도 대학, ‘기독교 변증클럽 ’ 등록 거부 논란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 대학교 전경과 학생들의 모습(사진: gazette.com 캡처)

미국 콜로라도에 소재한 콜로라도 스프링스대학교가학내 단체인 기독교 변증클럽 인정을 거부해 법정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CBN뉴스가 6일(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학교측은 지난 2016년 ‘레이쇼 크리스티(Ratio Christi)’라는 이 학내 단체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조건을 내세워,  등록을 거부했다.

자유수호연합(ADF)에 따르면 “기독교 변증클럽인 ‘레이시오 크리스티(Ratio Christi)’는 기독교 신앙을 옹호하고 현재의 다양한 문화적, 윤리적, 정치적 문제에 성경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한다”면서 “이 모임의 목적을 지지하는 한, 모든 학생이 참석할 수 있다. 그러나 크리스천 조직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은 종교적 신념을 공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학교측은  비기독교인들과 반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클럽을 이끌수 있도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ADF 선임 변호사인 트래비스 바햄은 “이것은 채식주의 단체에 육식 애호가를 회장으로 임명하도록 요구하는 것과 같은 터무니없는 일”이라며 “마찬가지로 콜로라도 대학은 기독교인 학생들에게 등록된 동아리가 되기 위해서는 무신론자 또는 다른 비종교인들이 모임을 이끌어가도록 허용하라고 요구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11월, ‘레이시오 크리스티’는 대학의 등록 인정 거부는 그 단체의 종교적 신념에 대한 “차별”이라고 주장하면서 학교를 고소했다.

현지 언론인 콜로라도 스프링스 가제트는 크리스천 그룹의 권리를 지지하며 “콜로라도 대학은 종교 자유 운동을 방해할 수 없다”라는 사설을 작성했다고 이 매체는 전다.

기도 | 사랑하는 주님, 종교의 자유가 있는 미국 땅에서 점점 복음을 듣기를 거부하고 마땅히 들려져야할 복음의 진리가 학교에서조차 거부되고 있는 소식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다음세대들에게 들려질 복음을 듣지 못하게 하고, 법으로 제도로 통제하려 하는 사단의 모든 시도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파합니다.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복음이 전해지는 것을 막는 모든 시도들 앞에 모든 악을 선으로 바꾸사 이기게 하시고 생명의 역사가 더욱 거세게 하실 것을 믿으며 기도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nathan-mullet on unsplash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20240417 pray of children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20240413_Somalia
소말리아 기독교인, 신앙 이유로 박해 받아… ICC, MBB 신자들 지원

최신기사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5) :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되심을 찬양하기 때문이다
고교생이 만들고 중학생이 관리…판돈 2억원대 도박서버 적발
미국, 공화당 분열에도 간첩법 개정안 통과
美, Z세대 절반 이상 "성경이 내 삶 변화시켰다"
美 초등학교, 기도 클럽 설립은 거부하고 LGBT 클럽은 승인
美 대법원,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사춘기 차단제 금지막은 하급법원 판결 뒤집어
[오늘의 한반도] 6.25전쟁 당시 종교인 학살, 1700명... 기독교인 104명 외 (4/18)
Search